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자산운용, 장기국고채 플러스업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공유
0

한화자산운용, 장기국고채 플러스업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사진=한화자산운용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이 이달 10일까지 '한화 장기국고채 플러스업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채권)'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펀드는 수익률 8% 목표 달성 후 MMF, 단기채권형펀드, ETF 등의 투자로 전환되는 목표전환형 펀드다.

수익률 세전 8% 달성을 위해 장기 채권 투자로 금리 하락기에 자본 이익을 추구하며, 국내 5대 금융그룹 은행채 투자로 추가 이자 수익을 추구한다.

최근 '금리 정점론'에 따른 기대감으로 채권 투자 매력도가 높아지고 있다. 과거 금리 인하 시기 장기채 수익률은 최대 40%에 달했고, 단기채보다 장기채의 성과가 좋았다.

이는 채권 가격이 금리와 반대로 움직이는데 듀레이션(잔존만기)이 긴 장기채일수록 금리에 따른 가격 변동폭이 크기 때문이다.

해당 펀드는 장기국고채 투자 후 차입(40%)을 일으켜 은행채를 추가 매수하는 구조다. 투자비율은 국고채 100%(10년 만기), 은행채 32%(3년 만기), 유동성 8%(레버리지 40%)로 펀드 만기는 3년이다.

해당 펀드는 이달 10일까지 모집하며, 13일 설정될 예정이다. 판매사는 NH농협은행, KB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생명,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등이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해당 펀드는 레버리지를 활용하기 때문에 기존 투자금 대비 예상 수익률이 매력적"이라며 "장기채와 함께 은행채 투자로 추가 이자수익이 발생하여 장기채만에 투자했을 시의 자본 손실 커버 및 전체적인 펀드수익률 개선 효과를 지닐 수 있다"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