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올금융그룹 스포츠마케팅 '결실'...고진영, LPGA 투어 HSBC 월드챔피언십 우승

공유
2

다올금융그룹 스포츠마케팅 '결실'...고진영, LPGA 투어 HSBC 월드챔피언십 우승

다올금융그룹 후원선수인 여자 프로골퍼 고진영(28)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HSBC 월드챔피언십(총상금 180만 달러)에서 2년 연속 우승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다올금융그룹 후원선수인 여자 프로골퍼 고진영(28)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HSBC 월드챔피언십(총상금 180만 달러)에서 2년 연속 우승했다. 사진=뉴시스
다올금융그룹의 스포츠마케팅이 또다시 결실을 맺었다.

다올금융그룹 후원선수인 여자 프로골퍼 고진영(28)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HSBC 월드챔피언십(총상금 180만 달러)에서 2년 연속 우승했기 때문이다.
고진영은 5일(현지시각) 싱가포르의 센토사 골프클럽 탄종 코스(파72·6천749야드)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보기 1개로 3언더파 69타를 기록했다.

최종 합계 17언더파 271타의 성적을 낸 고진영은 지난해 이 대회 이후 1년 만에 LPGA 투어 대회 정상에 올랐다. 우승 상금은 27만 달러(약 3억5천만원)다.

지난해 사명을 변경한 다올금융그룹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중 하나로 스포츠마케팅을 선택했다.

다올금융그룹은 지난해 1월 유해란 프로와 메인스폰서 계약을 맺었고 고진영‧안나린 프로와도 후원계약을 맺은 바 있다.

한편, 광고 홍보업계 한 전문가는 "이번 고진영 프로의 우승으로 다올금융그룹의 브랜드는 전세계 골프팬들에게 고스란히 중계 되면서 천문학적인 홍보효과를 누린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