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호실적과 안정적 수익성에 주가 강세

공유
0

[특징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호실적과 안정적 수익성에 주가 강세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매출 효과와 안정적인 수익성에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의 주가는 6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전일보다 120원(1.61%) 오른 756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DB금융투자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선진시장과 신흥시장 호조로 매출 증대와 함께 안정적인 수익성을 나타내고 있다고 판단해 현대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600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DB금융투자 김홍균 연구원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올해 HD현대그룹의 건설기계 사업 내 시너지 확대 효과로 추가적인 영업이익 증대가 가능할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DB금융투자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북미시장에서 컴팩트 제품 판매 본격화와 방산 엔진 납기에 따른 차별화된 성장이 돋보일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2368억원, 영업이익이 664억원, 당기순이익이 327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인 643억원을 상회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1769억원, 영업이익이 747억원, 당기순이익이 65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최대주주는 현대제뉴인으로 지분 33.3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제뉴인은 HD현대가 지분 100%를 갖고 있습니다. HD현대의 최대주주는 정몽준 아산사회복지재단 이사장으로 지분 26.60%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외국인의 비중이 12.3%, 소액주주의 비중이 53%에 달합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021년 8월 19일 최대주주가 두산중공업에서 현대제뉴인으로 변경됐습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