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스터카드x바이낸스, 브라질서 비트코인 선불카드 출시

공유
0

마스터카드x바이낸스, 브라질서 비트코인 선불카드 출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관련 거래에 0.9% 수수료 부과…최대 8% 캐시백 제공

마스터카드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중남미 최대 경제국인 브라질에서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지원 선불 보상카드를 출시한다. 사진=자오 창펑('CZ') 바이낸스 CEO 트위터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마스터카드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중남미 최대 경제국인 브라질에서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지원 선불 보상카드를 출시한다. 사진=자오 창펑('CZ') 바이낸스 CEO 트위터 캡처
마스터카드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중남미 최대 경제국인 브라질에서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지원 선불 보상카드를 출시한다고 비트코인 매거진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바이낸스 카드는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이며 향후 몇 주 안에 브라질 내에서 널리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낸스 카드는 많은 유럽 국가에서 이미 사용 가능하다.
게시물에서는 "브라질 버전은 유효한 국가 ID를 가진 브라질의 모든 신규 및 기존 바이낸스 사용자가 암호화폐로 구매하고 청구서를 지불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과 관련된 거래당 0.9%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선택 구매 시 최대 8%의 캐시백이 제공되며 수수료 없이 ATM 인출이 가능하다.

바이낸스에 따르면 브라질은 이 회사의 10대 시장 중 하나로, 암호화폐 지원 선불 카드를 통해 자국내 신규 및 기존 사용자가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 청구서를 지불하고 암호화폐로 쇼핑할 수 있게 된다.

신규 및 기존 바이낸스 사용자는 마스터카드의 9000만 가맹점 네트워크에서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로 물건을 구매하고 청구서를 지불하는 데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선불카드 출시는 바이낸스가 '전통 금융과 암호화폐의 연결고리를 넓히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그 카드는 이미 아르헨티나에서 출시되었고 다음으로 브라질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카드와 마찬가지로 사용자 자금은 구매 시점에서 실시간으로 암호화폐에서 명목 화폐로 전환된다.

브라질은 단순히 숫자로만 따지면 세계에서 가장 큰 잠재적 시장 중 하나이다. 추정치에 따르면 약 2억1400만 명의 국가 인구 중 1000만 명 이상이 암호화폐를 사용한다.
지난해 브라질 의회는 암호화폐 자산을 법정화폐로 통과시키지는 않았지만 암호화폐 결제를 합법화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바이낸스 브라질의 길레미 나자르(Guilherme Nazar) 총책임자는 "브라질은 바이낸스와 매우 관련성이 높은 시장이며 우리는 현지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에 계속 투자할 뿐만 아니라 해당 국가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생태계 개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