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위터, 검색 기능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 지수 추가…도지코인은 제외

공유
1

트위터, 검색 기능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 지수 추가…도지코인은 제외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위터는 검색 탭에 이름이나 티커를 입력하기만 하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가격을 검색할 수 있는 암호화폐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사진=일론 머스크 트위터 이미지 확대보기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위터는 검색 탭에 이름이나 티커를 입력하기만 하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가격을 검색할 수 있는 암호화폐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사진=일론 머스크 트위터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위터는 검색 탭에 이름이나 티커를 입력하기만 하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가격을 검색할 수 있는 암호화폐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

22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새로운 기능은 "달러 캐시태그($Cashtags)"의 개선이며 21일 트위터 비즈니스 계정에 의해 발표되었다.
이 계정은 사람들이 주요 주식, 거래소 거래 펀드 또는 암호화폐의 상징을 앞에 두고 트윗할 때마다 클릭 가능한 링크를 볼 수 있다. 트위터는 이 링크를 통해 해당 상징에 대한 가격 그래프가 포함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것은 또한 주식이든 암호화폐나 단순히 티커 기호를 검색하는 것도 가격 그래프를 불러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 직후인 22일 일론 머스크 트위터 최고 경영자(CEO)는 새로운 기능의 발표를 리트윗하면서 "금융 트위터에 오는 많은 제품 개선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러나 머스크가 선호하는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은 이번 검색 기능에서 제외됐다.

다만 트위터 비즈니스는 '앞으로 몇 주 안에' (암호화폐) 기호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에서 "달러 비트코인($Bitcoin)", "비트코인 가격(Bitcoin price)" 및 "BTC 가격(BTC price)"을 검색하면 가격 차트가 표시되며, 이더리움에서도 동일한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가격 차트에는 왼쪽 하단 모서리에서 클릭할 수 있는 "로빈후드(Robinhood)에서 보기" 링크도 포함되어 있어 트위터가 소매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와 이번 검색 기능 통합을 위해 협력했음을 나타냈다.

사용자는 '로빈후드에서 보기' 를 통해 이더리움(ETH)에 대한 로빈후드의 가격 차트로 이동하며, 아래에 "이더리움 구매를 위한 가입"이라는 추가 링크가 제공된다. 비트코인(BTC)에도 동일한 링크가 제공된다.

한편, 이달 초 트위터가 플랫폼에서 결제에 사용할 고유한 암호화폐인 '트위터 코인'을 만들 수 있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루머는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암호화폐 기반 지불의 통합 가능성을 포함해 '트위터 2.0'이 어떤 모습일지 엿볼 수 있는 게시글을 공유한 지 약 1주일 후인 12월 4일에 시작됐다.

그러나 최근 머스크가 트위터 수장 직에서 사임할 것이라고 밝힌 후 이 루머가 어떻게 진행될 지 커뮤니티 회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지난 19일 트위터 여론조사에서 머스크의 트위터 서임에 대해 1750만2391명의 응답자 중 57.5명이 "예"를 선택했다.

이후 머스크는 "내가 그 자리를 차지할 만큼 어리석은 사람을 발견하는 즉시 CEO직을 사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