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이 과매도 된 세 가지 이유

공유
0

비트코인이 과매도 된 세 가지 이유

비트코인이 9월 한달 동안 1만9000달러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이 9월 한달 동안 1만9000달러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비트코인이 1만8000달러에서 1만9000달러 사이를 벗어나지 못하고 암호화폐 시장이 꽁꽁 얼어붙었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23일 1만8000달러 지원 수준을 다시 테스트했다. 이는 일주일 만에 세 번째이며, 암호화폐가 5일 차트에서 두 번이나 1만9500달러의 저항을 통과하지 못했다.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통화인 비트코인 교환 가격은 계속해서 약 1만9000달러로 통합되고 있다. 이것이 9월 한 달 동안 비트코인(BTC)의 추세였다.

6개월 차트, 연간 누계 및 1년 차트에서 비트코인은 적자가 심하다. 이는 오랜 거래자들에 의해 '암호화폐 겨울'로 불리는 암호화폐 역사상 세 번째 장기 항복이다.

크립토포테이토는 25일(현지시간) 가격이 급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지금 미친 듯이 과매도 된 세 가지 이유를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9월 비트코인 ​​해시율 사상 최고치 기록


거래소 시장 가격이 궁극적으로 펀더멘털을 평가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네트워크의 펀더멘털은 강력하다. 사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는 9월에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 17일 해시레이트는 2억3400만 TH/s(초당 테라해시)로 상승했다. 또한 이는 비트코인의 7월 해시율 보다 55% 증가한 수치다.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근본적인 분석은 작업 중인 네트워크 인프라의 가격을 고려할 수 있다. 해시 비율은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측정 방법이다. 해시 비율이 새로운 기록을 달성하면서 가격이 지금까지 하락하면서 BTC는 매우 과매도된 것처럼 보인다.

비트코인 채굴자, ASIC 유닛과 채굴 시설 증대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계속해서 ASIC(주문형 집적 회로) 유닛과 채굴 시설을 추가하고 있다.

해시 비율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광부들은 인프라를 계속 구축하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의 장기적 전망에 대해 엄청나게 낙관적이다.

예를 들어, 네바다에 기반을 둔 비트코인 ​​채굴업체인 클린 스파크(CleanSpark Inc.)는 최근 조지아주 샌더스빌에 있는 턴키 채굴 시설을 인수하는 데 3300만 달러(약 468억 원)를 지출했다. 나스닥 상장 기업인 클린스파크CLSK)는 투자자들에게 2024년까지 ASIC 채굴기를 계속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 증가


미래의 비트코인 강세에 대한 또 다른 강력한 선행 지표는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 증가다. 예를 들어, 나스닥은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입문할 수 있도록 보관 서비스를 시작하기 시작한 월스트리트의 최신 기업 중 하나다.

기관 자금은 영리하면서도 보수적이다. 위험을 더 회피하는 헤지 펀드, 대형 은행 및 전통적인 금융 회사가 암호화폐 서비스에 의존함에 따라 투자자는 장기적인 강세 추세를 알게 될 것이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