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카르다노, 22일 바실(Vasil) 업그레이드 실시

공유
1

암호화폐 카르다노, 22일 바실(Vasil) 업그레이드 실시

카르다노가 22일(이하 현지시간)부터 5일 동안 바실(Vasil)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사진=IOHK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카르다노가 22일(이하 현지시간)부터 5일 동안 바실(Vasil)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사진=IOHK 트위터
카르다노가 22일(이하 현지시간)부터 5일 동안 바실(Vasil)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IOHK 카르다노 재단은 21일 트위터를 통해 22일(UTC) 21시 44분에 바실 업그레이드 프로젝트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은 레이어 1 블록체인의 업그레이드인 바실 하드포크는 5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1차 업그레이드는 22일, 2차 업그레이드는 오는 27일로 예정되어 있다.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공동 설립자는 지난 18일 라이브 스트림에서 "(하드포크가)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지금은 되돌릴 수 없다"라고 말했다. 그는 "[] 로켓이 공중에 있기 때문에 아무리 많은 테스트를 해도 우리를 구할 수 없다. 그것은 공중에서 폭발하거나 궤도에 도달하고 분명히 궤도에 도달할 것이다"라는 비유를 들었다.

두 차례 연기 끝에 실행되는 바실 업그레이드는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확장성과 유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CIP-31, CIP-32, CIP-33, CIP-40 및 확산 파이프라이닝의 5가지 중요한 메커니즘을 도입할 예정이다.

카르다노 개발자 IOHK(Input Output Hong Kong)의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바실은 카르다노에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고 정교하게' 만들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면서 블록체인을 더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네트워크의 확장 기능을 개선하고 거래 수수료를 낮출 것이다.

IOHK는 바실이 지금까지 카르다노의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라고 말했다. 바실 업그레이드는 당초 지난 6월 29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더 많은 테스트 및 패치 문제를 허용하기 위해 두 차례 연기됐다.

바실 업그레이드를 하루 앞둔 21일 카르다노는 코인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시가총액 150억 달러로 7위를 차지하고 있다. 카르다노의 에이다(ADA) 토큰은 전일 대비 약 3% 하락해 0.4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ADA는 2021년 9월 3.1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현재 가치는 최고치 대비 약 85% 하락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