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HMM, 해상운임 상승 재료에도 주가 하락

공유
0

[특징주] HMM, 해상운임 상승 재료에도 주가 하락

HMM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HMM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HMM은 유럽 에너지 위기로 운반선 품귀 현상이 빚어지면서 해상운임이 상승하는 재료를 맞았지만 해외증시 급락 여파로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HMM의 주가는 22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일보다 450원(2.21%) 내린 1만99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선박운송업계에서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유럽의 에너지 위기가 부상하면서 해상 운임 상승과 선박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럽이 러시아산 천연가스나 원유 대신 더 먼 지역에서 에너지를 수입해야 하기 때문에 원유와 천연가스 운반선 품귀 현상이 발생했고 해상 운임의 상승을 부채질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HMM의 분기별 실적은 급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출액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HMM은 올해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5조340억원, 영업이익이 2조9371억원, 당기순이익이 2조933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HMM의 최대주주는 한국산업은행으로 지분 20.6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HMM은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지분 19.96%를 갖고 있습니다.

HMM은 외국인의 비중이 8.8%, 소액주주 비중이 50% 수준입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2021년 12월 31일 한국산업은행과 특별관계자 지위가 해소되었습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