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랑스 은행 거물 소시에테 제네랄, 기관 고객용 비트코인 펀드 서비스 출시

공유
0

프랑스 은행 거물 소시에테 제네랄, 기관 고객용 비트코인 펀드 서비스 출시

프랑스 은행 거물 소시에테 제네랄이 기관 투자가를 위한 비트코인 펀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프랑스 은행 거물 소시에테 제네랄이 기관 투자가를 위한 비트코인 펀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트위터
프랑스 3대 은행 중 하나인 소시에테 제네랄(Societe Generale)은 기관 투자가를 위해 비트코인 펀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 매거진은 21일(현지시간) 프랑스 은행의 거물인 소시에테 제네랄이 기관 고객들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비트코인 ​​노출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보도했다.
소시에테 제네랄은 성명을 통해 "은행 자산운용사 고객들이 "유럽 규제 틀 내에서 간단하고 적응된 방식으로"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펀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명서에 따르면 "점점 더 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포트폴리오에 통합하기를 원한다"면서 "따라서 자산 관리 회사는 디지털 자산에 주로 투자하는 새로운 범위의 솔루션을 구축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소시에테 제네랄 은행은 이미 독립 자산운용사인 아르퀀트 캐피털 SAS(Arquant Capital SAS)가 프랑스 법률에 따라 비트코인 펀드를 출시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에론 엥헬레(Eron Angjele) 아르퀀트 캐피털 CEO는 "이 솔루션은 아르퀀트 캐피털에 제품을 확장하고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에 집중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구조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