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 영국 규제 기관에 등록

공유
0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 영국 규제 기관에 등록

크립토닷컴(Crypto.com) 거래소가 영국 규제 기관에 등록했다. 사진=크립토닷컴이미지 확대보기
크립토닷컴(Crypto.com) 거래소가 영국 규제 기관에 등록했다. 사진=크립토닷컴
최근 국내에서 전자거래금융법과 가상자산사업자 등록을 한 크립토닷컴(Crypto.com) 거래소가 영국 규제 기관에 등록하는 등 보폭을 더욱 넓히고 있다.

코인데스크는 16일(이하 현지시간) 크립토닷컴 거래소가 영국 금융 규제 기관인 금융감독원(Financial Conduct Authority)에 등록해 '특정 암호화폐 자산 활동'을 추구하게 됐다고 보도했다.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하는 크립토닷컴은 500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이 매체는 크립토닷컴이 현재 영국에서 정확히 어떤 활동을 하게 되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 소식을 처음 보도한 시티(City) AM에 따르면 승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7일 나올 예정이다.

크립토닷컴은 2016년 설립 이후 FTX, 바이낸스 등 다른 거래소와 경쟁해 국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그러나 크립토닷컴은 글로벌 성장 야망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가지 장애물에 직면했다. 지난 6월 크립토닷컴은 약세장에서 5%에 해당하는 직원 260명을 해고했다.

또한 디크립트(Decrypt)는 16일 크립토닷컴이 또 다른 정리해고를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지난 7일 국내에서 암호화폐를 결제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법과 가상자산 사업자(VASP) 등록을 완료했다.

이는 크립토닷컴이 싱가포르 금융당국으로부터 주요 지불 기관 라이선스에 대한 내부 승인과 두바이 가상 자산 규제당국으로부터 가상 자산 라이선스에 대한 잠정 승인을 받은 후 나왔다.

그에 앞서 크립토닷컴은 이탈리아 금융 규제기관(OAM)으로부터 지난 7월 15일 암호화폐 서비스 등록 라이선스를 얻었다. 그밖에 그리스에서 그리스 자본 시장 위원회와 키프로스 증권 거래 위원회에 등록을 획득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