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빅데이터 특징주] 코스모화학 한주간 20%↑...외국인·기관 동반매수

공유
0

[빅데이터 특징주] 코스모화학 한주간 20%↑...외국인·기관 동반매수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거래소
지난 한주간 상장주식수 대비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들이 비중을 가장 크게 확대한 종목은 코스모화학 종목으로 나타났다.

15일 글로벌이코노믹이 지난 한주간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들이 집중 매수한 종목을 분석했다. 그 결과 8일부터 12일까지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들은 코스모화학을 약 170만주 가량 사들이며 주가 상승을 견인했다.

기관과 외국인이 한주간 코스모화학을 사들인 규모는 코스모화학 상장주식수의 5%에 해당한다. 이는 기관과 외국인투자자 합산 기준으로 상장주식수 대비 비중확대 1위다.

지난 한주간 기관투자자들은 코스모화학을 63만주 순매수했고, 외국인투자자들도 111만주 가량 순매수 했다. 코스모화학 주가는 외국인과 기관 순매수 등 긍정적인 수급의 영향으로 한주간 19.72% 급등했다.

이어서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들은 한주간 한미글로벌, 성광벤드, 비엠티, 대한광통신, 아이씨케이, 덴티움, 디케이락, 비에이치아이, 하이록코리아, 하나금융14호스팩, 세진중공업, 두산퓨얼셀, 태광 등을 상장주식수 대비 2% 이상 사들이며 비중을 확대했다.

한편, 한주간 기관투자자 비중 확대 상위 종목으로는 대한광통신, 하나금융14호스팩, 케이엔제이, 코스모화학, 원텍, 한미글로벌,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현대일렉트릭 순으로 나타냈다.

외국인투자자들은 에이치와이티씨, 코스모화학, 성광벤드, 덴티움, 아이씨케이, 비엠티, 한미글로벌, 금양 순으로 비중을 확대했다.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거래소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