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자이언트스텝, 버추얼휴먼 인기

공유
0

[특징주] 자이언트스텝, 버추얼휴먼 인기

자이언트스텝 버추얼휴먼 '이솔' 사진=자이언트스텝이미지 확대보기
자이언트스텝 버추얼휴먼 '이솔' 사진=자이언트스텝
메타버스 생태계가 커지면서 가상 속 인간의 활약도 커지고 있다.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은 네이버 공동 개발한 버추얼휴먼 이솔이 로레알코리아와 네이버쇼핑이 공동 주최하는 '2022 그랜드 뷰티 페스타'의 메인 모델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시가총액 6000억원 수준의 코스닥 상장사로 이솔을 필두로 가상 인간에 대한 수요와 빠르게 성장하는 리얼타임 콘텐츠 시장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날 자이언트스텝 주가는 1%대 하락해 2만7000원선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이달 들어서는 5.4% 상승했다.

이번에 3회를 맞이한 '그랜드 뷰티 페스타'는 키엘, 랑콤, 비오템, 조르지오아르마니, 라로슈포제 등 로레알 그룹의 12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초대형 라이브 쇼핑 페스티벌이다.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 개발한 버추얼휴먼 이솔은 이번 행사의 메인 모델로 페스티벌 전반을 소개하는 역할을 맡았다.

특히 페스티벌이 시작되는 12일 저녁 8시에는 슈퍼주니어 이특이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의 인기 프로그램 '하이라이특쇼'에 출연하여 이특과 실시간으로 영상통화를 하고 깜짝 퀴즈를 출제하는 등 다양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데뷔한 이솔은 첫 쇼핑 라이브부터 80만 뷰를 달성한 바 있으며 현재 'JTBC 뉴페스타'에 출연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