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SK렌터카, 견조한 성장 전망에 주가 상승

공유
0

[특징주] SK렌터카, 견조한 성장 전망에 주가 상승

SK렌터카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SK렌터카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SK렌터카는 견조한 성장 전망에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K렌터카의 주가는 11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일보다 120원(1.37%) 오른 8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SK렌터카가 전기차 중심의 장기렌탈 수요가 확대되며 전 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전반적으로 견조한 이익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2000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SK렌터카는 올해 2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2990억원, 영업이익이 273억원, 당기순이익이 117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공시했습니다.

현대차증권 장문수 연구원은 SK렌터카가 비대면/온라인 채널 확대와 전기차 중심의 장기렌탈 수요 확대, 제주도 단기렌탈 사업 확장과 여행수요 증가에 따른 수요 증대로 전 부분의 고른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SK렌터카의 2분기 영업이익이 계약 만기 연장 증가와 중도 해지 감소로 인한 중고차 매각 대수 감소와 온라인 판매 채널 강화를 위한 광고/마케팅비 증가로 시장 컨센서스를 8.9% 하회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SK렌터카의 제주 단기렌탈의 견조한 수익성이 리오프닝과 성수기로 넘어가며 3분기까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매각 대수 증가로 중고차 매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SK렌터카의 최대주주는 SK네트웍스로 지분 72.9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의 최대주주는 SK로 지분 39.14%를 갖고 있습니다. SK는 최태원 회장이 최대주주로 지분 17.50%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SK렌터카는 외국인의 비중이 0.7%, 소액주주의 비중이 15% 수준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