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플, 포춘 선정 "최고의 중간 규모 사업자"

공유
0

리플, 포춘 선정 "최고의 중간 규모 사업자"

블록체인 기업 리플이 미국 경제 매체 포춘지로부터 최고의 중간 규모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블록체인 기업 리플이 미국 경제 매체 포춘지로부터 최고의 중간 규모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사진=트위터
미국 경제매체 포춘에서 블록체인 기업 리플(Ripple)을 최고의 중간 규모 사업장으로 선정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는 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회사 리플이 포춘 매거진에서 최고의 중간 직장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고 보도했다.
분산 원장 기술 제공업체인 리플은 올해 포춘 목록에서 34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2021년에 비해 한 계단 낮은 수치다.

포춘에 따르면 리플은 전 세계에 총 575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리플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으로 인해 미국에서 많은 법적 문제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확장을 계속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CEO는 "제3자 검증을 받는 것은 항상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회사를 최고로 만드는 사람들이라고 덧붙였다.

포춘은 2022년 최고의 직장을 결정하기 위해 글로벌 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 회사인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Great Place to Work)와 손을 잡았다.

한편, 선풍기, 조명, 그리고 제어장치를 제조하는 켄터키에 본사를 둔 빅 애스 팬스(Big Ass Fans)가 이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캘리포니아 뉴포트비치에 본사를 둔 일자리 창출과 채용을 전문으로 하는 조봇(Jobot)이 2위를 차지했다.

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미국 기술기업 그린하우스(Greenhouse), 인력 관리를 돕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기반의 인력 성공 플랫폼 래티스(Lattice), 뉴욕 기반의 고객 참여 플랫폼 브레이즈(Braze)가 5위 안에 들었다.

지난해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개인금융회사 네어드월렛과 뉴욕 소재 온라인 주택소유회사 베터닷컴(Better.com),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소프트웨어회사 아사나(Asana)가 상위권에 올랐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