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심주] CJ제일제당, 저평가된 상황으로 목표주가 유지

공유
0

[관심주] CJ제일제당, 저평가된 상황으로 목표주가 유지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CJ제일제당은 올해 2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고 저평가된 상황으로 목표주가가 유지됐습니다.

CJ제일제당은 2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7조5166억원, 영업이익이 5043억원, 당기순이익이 2527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공시했습니다.
DB금융투자는 CJ제일제당의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20.8% 상회하는 긍정적인 실적을 보였고 2022년 예상실적 대비 P/E(주가수익비율) 9.0배로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해 CJ제일제당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0만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DB금융투자 차재헌 연구원은 CJ제일제당이 국내외 식품시장에서의 브랜드력 상승 효과와 원가 부담에 대한 적절한 대응으로 실적 개선세가 점증할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DB금융투자는 CJ제일제당에 대해 식품 등 사업 전반에서 나타날 판가 상승과 원가 안정화에 따라 본격적인 스프레드 확대가 예상되고 바이오 부문도 안정성이 강화되면서 미국을 비롯한 해외부문에서 이익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DB금융투자는 CJ제일제당이 제시한 3분기 매출 성장 가이던스 10%와 영업이익률 8% 수준이 합리적인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CJ제일제당의 최대주주는 지주회사인 CJ로 지분 40.9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CJ의 최대주주는 이재현 회장으로 지분 42.07%를 갖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외국인의 비중이 23.6%, 소액주주의 비중이 45% 수준입니다.

이재현 회장의 장남 이선호 경영리더는 CJ제일제당 지분이 없습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