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W2022] 크립토닷컴 "한국서 전자금융거래법과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공유
1

[KBW2022] 크립토닷컴 "한국서 전자금융거래법과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은 국내 기업 2곳을 확보한 뒤 국내 핵심 규제 이정표를 발표해 암호화폐 및 결제 등록이 가능해졌다고 8일 밝혔다. 출처=크립토닷컴이미지 확대보기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은 국내 기업 2곳을 확보한 뒤 국내 핵심 규제 이정표를 발표해 암호화폐 및 결제 등록이 가능해졌다고 8일 밝혔다. 출처=크립토닷컴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은 국내 기업 2곳을 확보한 뒤 국내 핵심 규제 이정표를 발표해 암호화폐 및 결제 등록이 가능해졌다고 코인텔레그래프 등 다수 외신이 8일 보도했다.

이번 발표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KBW2022)에서 결제 서비스 업체 '피엔링크(주)(PnLink Co. Ltd.)' 및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업체 '오케이빗(주)' 인수를 발표 후에 나왔다.
이번 조치로 크립토닷컴은 한국에서 전자금융거래법과 가상자산 사업자(VASP) 등록을 확보하게 됐다.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자를 등록하면 크립토닷컴(Crypto.com)에서 암호화폐 자산 교환 및 보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전자금융거래법 등록은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도록 한다.

그러나, 그 회사는 이것이 한국에서 완전한 암호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지 여부를 공개하지 않았다.

사진=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CEO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CEO 트위터


콘퍼런스에서 발표한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 크립토닷컴 CEO는 지난 7일 트위터를 통해 이 발표를 별도로 확인하면서 "오늘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 시장 중 가장 발전된 것 중 하나인 한국에서 결제와 암호 등록을 모두 확보했다고 발표했다"고 말했다.

보도 자료에서, 패트릭 윤 사장은 "우리는 우리의 서비스가 한국의 상업 발전에 도움을 주고 힘을 실어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웹3 생태계의 더 큰 창조와 발전을 지원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 발표는 크립토닷컴이 싱가포르 금융당국으로부터 주요 지불 기관 라이선스에 대한 내부 승인과 두바이 가상 자산 규제당국으로부터 가상 자산 라이선스에 대한 잠정 승인을 받은 후 나왔다.

크립토닷컴은 또 이탈리아 금융 규제기관(OAM)으로부터 지난 7월 15일 임호화폐 서비스 등록 라이선스를 얻었다. 그밖에 그리스에서 그리스 자본 시장 위원회와 키프로스 증권 거래 위원회에 등록되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