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빅데이터 특징주] 에코프로 한주간 28%↑...외국인·기관 집중 매수

공유
1

[빅데이터 특징주] 에코프로 한주간 28%↑...외국인·기관 집중 매수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거래소
지난 한주간 상장주식수 대비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들이 비중을 가장 크게 확대한 종목은 에코프로 종목으로 나타났다.

7일 글로벌이코노믹이 금융 빅데이터를 활용해 지난 한주간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들이 집중 매수한 종목을 분석한 결과 1일부터 5일까지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들은 에코프로종목을 약 90만주 가량 사들이며 주가 상승을 견인했다.

기관과 외국인이 한주간 에코프로를 사들인 규모는 에코프로 상장주식수의 3.69%에 해당한다. 이는 기관과 외국인투자자 합산 기준으로 상장주식수 대비 비중확대 1위에 해당한다.

지난 한주간 기관투자자들은 에코프로를 35만주 순매수했고, 외국인투자자들도 55만주 가량 순매수 했다. 에코프로 주가는 외국인과 기관 순매수 등 긍정적인 수급의 영향으로 한주간 28.7% 급등했다.

이어서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들은 한주간 신화인터텍, 삼강엠앤티, 캠시스, 현대미포조선, 영림원소프트랩, 위메이드 등을 상장주식수 대비 2% 이상 사들이며 비중을 확대했다.

한편, 한주간 기관투자자 비중 확대 상위 종목으로는 신한제10호스팩, 대주전자재료, 에코프로, 에스피지, 코스모화학 순이다.

외국인투자자들은 삼강엠앤티, 현대미포조선, 신화인터텍, 영림원소프트랩, 캠시스, 에코프로, 위메이드, 인콘 순으로 비중을 확대했다.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거래소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