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심주] LS전선아시아,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액·영업이익 기록

공유
0

[관심주] LS전선아시아,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액·영업이익 기록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S전선아시아가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LS전선아시아는 2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2343억원, 영업이익이 87억원, 당기순이익이 3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87억4600만원으로 전년동기의 86억5000만원에 비해 1.1%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보였습니다.
LS전선아시아의 2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인 데는 전력케이블 사업의 확대와 통신케이블의 북미시장 공급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전력선 시장의 22%를 점유하고 있는 현지 1위 기업으로 베트남 전력시장의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따라 사업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고부가 제품인 통신케이블의 경우 생산물량의 90% 이상을 북미시장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대신증권 박강호 연구원은 LS전선아시아가 베트남의 도시화 및 경제 성장으로 전선의 지중화가 확대되면서 베트남내 점유율 1위 업체로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은 LS전선아시아의 올해 매출액이 8560억원, 영업이익이 335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은 LS전선아시아가 베트남의 인프라 투자 확대와 초고압 전력선을 중심으로 한 수요 증가를 고려해 LS전선아시아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2000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S전선아시아의 최대주주는 LS전선으로 지분 54.5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S전선의 최대주주는 LS로 지분 91.34%를 갖고 있습니다. LS의 최대주주는 구자열 회장으로 지분 1.87%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LS전선아시아는 외국인의 비중이 1.9%, 소액주주 비중이 28% 수준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