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지코인‧시바이누 소폭 상승, 코인베이스 커머스 결제 수단 추가

공유
0

도지코인‧시바이누 소폭 상승, 코인베이스 커머스 결제 수단 추가

밈 코인 도지코인(DOGE)과 시바이누(SHIB)가 29일 코인베이스 커머스 결제 암호화폐로 추가됐다. 사진=코인베이스 커머스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밈 코인 도지코인(DOGE)과 시바이누(SHIB)가 29일 코인베이스 커머스 결제 암호화폐로 추가됐다. 사진=코인베이스 커머스 홈페이지
밈 코인 도지코인(DOGE)과 시바이누(SHIB)가 코인베이스 커머스 결제 암호화폐로 추가됐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글로벌은 29일(현지시간) 상거래 솔루션을 위해 선도적인 암호화폐 회사인 코인베이스를 사용하는 판매자는 이제 밈에서 영감을 받은 토큰 시바이누와 도지코인을 포함시켰다고 보도했다.

나스닥 상장 거래소 코인베이스 글로벌(Coinbase Global)의 한 부서인 코인베이스 커머스(Coinbase Commerce)는 암호화폐 경제에서 소비자와 기업을 하나로 묶는 목표의 일환으로 새로운 암호화폐를 지불 옵션에 추가하는 동시에 암호화폐 거래를 '더 쉽고 접근하기 쉽게'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목표의 일부로 코인베이스 커머스는 "코인베이스 사용자가 코인베이스 관리 상거래 상인에게 즉각적이고 무료로 지불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새로운 기능은 '지불자로서의 코인베이스 고객과 수취인으로서의 상인 ​​모두에 대한 코인베이스의 고유한 액세스를 활용한다. 오프체인 거래를 사용하여 즉각적이고 무료로 지불할 수 있다"고 말했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오프체인 거래는 "별도의 채널을 통해 블록체인 외부에서 처리되는 계정 간 전송을 포함하며, 이는 우리가 코인베이스 계정을 가진 지불자에게 이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했다.
또한 회사는 가격 변동성에 대해 우려하는 판매자가 지불인으로부터 정확한 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즉시 거래 및 법정 통화로의 자동 변환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7개의 새로운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추가한 코인베이스 커머스는 "이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스테이블코인 USDC,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 스테이블코인 다이(DAI), 테더(USDT), 에이프(APE), 도지코인(DOGE), 및 시바이누(SHIB)다. 판매자는 수락하려는 암호화폐를 쉽게 관리하고, 원하지 않는 암호화폐를 끄고, 암호화폐 잔액을 달러(USD)로 보유하거나 자동 변환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생태계의 양쪽에서 암호화 결제 프로세스 내 마찰과 유연성 증가"를 제거함으로써 "주류 채택을 향한 또 다른 단계를 밟고 있으며 우리 브랜드의 네트워크 효과를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30일 낮 12시 35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도지코인과 시바이누가 전일 대비 소폭 상승했다.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30일 낮 12시 35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도지코인과 시바이누가 전일 대비 소폭 상승했다. 출처=코인마켓캡

코인베이스 커머스의 움직임은 시바이누와 도지코인이 인기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의 암호화폐 언(Crypto Earn) 보상 프로그램에서 최근 제거된 직후에 나온 것이다.

30일(한국시간) 낮 12시 35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도지코인(DOGE)은 전일 대비 1.30% 상승해 0.06812달러에 거래됐다.

시바이누(SHIB)는 1.85% 올라 0.00001032달러가 됐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