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엔젠바이오, 하나은행과 VIP 헬스케어 서비스 협약

공유
0

[특징주] 엔젠바이오, 하나은행과 VIP 헬스케어 서비스 협약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사진 좌측)는 27일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김기석 부행장과 VIP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엔젠바이오이미지 확대보기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사진 좌측)는 27일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김기석 부행장과 VIP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엔젠바이오
정밀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엔젠바이오가 하나은행과 VIP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7일 오전 11시47분 현재 엔젠바이오 주가는 1.96% 상승한 1만400원에 거래중으로 시가총액은 1300억이다.
엔젠바이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한번의 타액으로 DTC유전자 검사와 마이크로바이옴 검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Mendel’s”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하나은행 VIP 고객의 건강 관리를 위해 체계적이고 복합적인 건강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서비스 질을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은행거래 VIP 고객의 다수를 차지하는 5060세대들의 주 관심사인 ‘건강’을 주제로 ‘고객의 건강까지 관리하는 新5060 Jump up!’ 건강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엔젠바이오는 하나은행 강북(영업1부PB센터), 강남(압구정PB센터)에 헬스케어 부스를 마련해 “Mendel’s”의 DTC개인 유전자검사와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및 헬스케어 건강 상담을 제공한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유전자 검사 데이터, 질병 유전자 데이터,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등 빅데이터를 기반한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인 Mendel’s DTC유전자와 마이크로바이옴 혼합형 키트를 국내 최초로 출시하게 됐다”며 “이를 하나은행 VIP 고객들께 제공해 고객 개개인이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효과를 체감할 수 있게 하며, 지속적으로 각 분야 선도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개인 맞춤형 마이 헬스 데이터 제휴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