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투자, AI로 투자하는 '로보랩' 출시

공유
0

하나금융투자, AI로 투자하는 '로보랩' 출시

ETF 분산투자로 다양한 글로벌 자산 배분

사진=하나금융투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인공지능(AI)으로 글로벌 자산을 담은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 투자하는 '로보랩'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로보랩은 해외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ETF와 현금성 자산을 활용해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한다. 주식형 ETF에 40% 이상 투자하는 'M형'과 주식형 ETF에 60% 이상 투자하는 'A형' 총 2가지 유형이 있다. 투자 비중은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된다.
또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개발한 AI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매크로 변수를 기초로 한다. 이렇게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에 대한 분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AI를 활용한 투자자 성향에 맞는 맞춤형 자산배분과 시장상황에 따른 최적화된 전략 등 투자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것이 로보랩의 특징이다.

한상영 하나금융투자 손님자산운용본부장은 "'로보랩'은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인공지능 기술과 하나금융투자의 랩 운용 역량이 합쳐져 탄생한 상품으로 투자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손님들이 다양한 투자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보랩은 비대면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500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300만원 이상부터 추가 입금할 수 있다. 일부 출금은 불가하다. 기본수수료는 후취 연 0.2%이고, 성과수수료는 투자자와 별도 합의에 따른다. 랩계좌는 투자자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이다.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로보랩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로보랩에 가입하는 투자자에게 계약축하금 1만원을 지급하며, 추첨해 로봇청소기 1대를 증정한다. 300만원 이상 추가 불입하는 투자자 선착순 500명에게는 투자지원금 1만원을 더 준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인 '원큐프로'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