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플, 리투아니아에서 XRP 기반 주문형 유동성 솔루션 출시

공유
0

리플, 리투아니아에서 XRP 기반 주문형 유동성 솔루션 출시

미국 핀테크 기업인 리플(Ripple)이 19일 리투아니아 핀테크 기업인 핀티(FINCI)와 협력해 리투아니아에서 XRP기반 주문형 유동성(ODL)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핀테크 기업인 리플(Ripple)이 19일 리투아니아 핀테크 기업인 핀티(FINCI)와 협력해 리투아니아에서 XRP기반 주문형 유동성(ODL)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트위터
미국 핀테크 기업인 리플(Ripple)과 리투아니아 핀테크 기업인 핀티(FINCI)가 소매 송금 및 B2B 결제를 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만들기 위해 협력했다고 비트코이니스트 닷컴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암호화폐가 활성화된 국가 간 결제에 XRP를 사용하는 리플넷의 주문형 유동성(ODL)을 통해 수행된다.

이 제휴를 통해 고객과 기업은 금융 기관들은 그들의 계좌에 미리 자금을 조달하지 않고도 실시간 결제를 할 수 있다.

FINCI는 마스터 카드 기반 직불 카드와 모바일 앱을 사용해 29개 국가에서 여러 통화를 빠르게 이체하는 국가 간 온라인 송금 제공업체다.

리플넷의 ODL은 암호화폐 지원 가능한 국제 결제를 제공한다.

리플은 암호화폐 가능 국경 간 결제 분야에서 시장 선두 기업이다. ODL을 사용하면 리플넷 소비자가 디지털 자산 XRP를 활용해 3초 만에 2개의 통화를 연결하고 거래의 신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

FINCI, 리투아니아에서 리플 첫 번째 고객


지난 18일 보도 자료에 따르면, FINCI는 리투아니아에서 리플의 첫 번째 고객이다. 리투아니아는 이제 유럽에서 가장 암호 친화적인 국가 중 하나가 됐다. 리플의 ODL에 대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FINCI의 고객들은 유럽과 멕시코 간에 원활한 결제를 할 수 있다. 게다가, FINCI가 해외 계좌에 사전 자금을 댈 필요가 없게 해 자본을 비즈니스에 반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샌디 영 리플의 상무이사는 "국가 간 지불은 전통적으로 느리고 복잡하며 신뢰할 수 없었다. ODL은 글로벌 암호화 유동성을 활용하여 이러한 국경 간 지불 문제를 해결하는 최초의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 방식을 제공하여 성장과 확장을 돕는다. 우리는 FINCI가 유럽에서 최신 ODL 배포라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암호화폐 지원 미래를 준비하는 추가 유럽 파트너를 곧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두 핀테크 기업이 결합하면 고객과 기업이 실시간 결제를 쉽게 할 수 있게 된다. 그것은 국제적으로 '더 빠르고, 더 신뢰할 수 있고, 더 낮은 비용으로' 송금과 자금 이체를 하는 것을 포함한다. 또한 ODL은 XRP를 활용해 암호화폐 유동성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현지 통화로 결제한다.

미하일 쿠즈네코프스(Mihails Kuznecovs) FINCI CEO는 "우리는 FINCI 고객들이 전 세계로 자금을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리플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국제 결제에 영향을 미치는 숨겨진 비효율성을 제거한다는 동일한 기본 목표를 공유한다. 또한 리플의 ODL을 사용하면 절감 효과와 운영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비즈니스에 자금을 다시 투입하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보도 자료에는 2021년은 리플넷에서 다른 해보다 더 많은 거래가 이루어진 가장 성공적인 해였다고 언급했다. 그 결과 연간 지불액 실행률이 150억 달러에 이르렀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