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내 상장리츠’에만 투자하는 ETF 나온다

공유
0

‘국내 상장리츠’에만 투자하는 ETF 나온다

한화자산운용 ‘ARIRANG Fn K리츠’·키움투자자산운용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Fn K리츠’와 키움투자자산운용의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등 국내 리츠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오는 2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ARIRANG Fn K리츠 ETF의 경우 FnGuide 리츠 지수의 성과를 100% 추종하는 패시브형 상품이다.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ETF는 부동산 전문 운용사인 이지스 자산운용으로부터 포트폴리오 자문을 받아 비교지수인 iSelect 리츠 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액티브형 상품이다.

두 종목 모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리츠 중 재간접형 리츠가 아니면서 일정 규모·유동성 요건 등을 충족하는 리츠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현재 정부의 공모형 리츠 활성화 방안과 낮은 가격 변동성 대비 고배당 매력 부각 등으로 국내 상장리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상장리츠 수는 지난 2016년 3개에서 2018년 5개, 2019년 7개, 2020년 13개, 2021년 18개, 2022년 19개로 늘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두 상품 모두 국내 상장리츠에만 투자하는 최초의 ETF”라며 “국내 리츠에 대한 투자수요 증가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