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키움증권, 국내 증권사 최초 eZar 제휴 해외 ETF 검색 서비스 오픈

공유
1

키움증권, 국내 증권사 최초 eZar 제휴 해외 ETF 검색 서비스 오픈

미국주식 투자정보 니즈가 다양한 만큼 키움증권 MTS 이용자들에게 폭넓고 실용적 해외 주식과 해외 ETF 투자 정보 서비스 제공 취지

사진=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이 국내 증권사 최초로 이자(eZar)와 제휴한 해외 상장지수펀드(ETF) 테마 검색 서비스를 오픈했다.

17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해외 ETF에 대한 카테고리 테마 검색, 투자 전략, 랭킹 분석, 뉴스·투자정보 서비스를 영웅문SG(MTS)와 영웅문G(HTS)에서 이달 14일부터 본격 제공했다. 특히 이자 서비스 내 ‘키움증권 단독’으로 표기된 테마 읽기 서비스는 키움증권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다. 이전에는 해외주식 시장에 상장 된 해외 ETF 종목에 대한 체계적 투자 정보 서비스가 없었다. 이 같은 국내 증권사 투자 시스템으로 인해 해외 주식 투자자들은 해외 ETF에 대한 흩어진 투자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를 결정할 수밖에 없다. 키움증권의 경우 미국주식 나스닥토탈뷰 20호 서비스를 이달 16일 오픈 했다.
키움증권이 국내 증권사 최초로 해외 ETF 테마 검색 서비스와 나스닥토탈뷰 서비스를 도입한 배경에는 지난해 해외주식 거래대금 1위 기록이 꼽힌다. 해외주식 거래시장의 선두를 지킴과 동시에 영웅문 차세대 매체 서비스인 영웅문S# 수준을 타사와 비교할 수 없을 수준으로 끌어올리려는 전략적 의사 결정이 자리 잡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키움증권은 지난해 약 136조원의 외화증권 거래대금을 기록했다. 서학개미들이 가장 많은 주식을 거래한 실적 1위 증권사다.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초 신규 고객을 위한 40달러 지원 이벤트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0.07%·환율 우대 최대 95% 이벤트 ▲입고하고 거래시 최대 30만원의 현금을 받을 수 있는 해외 주식 입고 이벤트 ▲결제 일과 환전 기다림이 없는 글로벌통합증거금 서비스 ▲ 모닝스타 미국주식 국문번역 리서치 자료를 무료 구독 서비스 ▲상금 2200만원의 해외주식 상시 실전투자대회 ▲미국주식 나스닥토탈뷰 무료제공 서비스 등이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관계자는 “과거와 달리 미국주식 투자정보에 대한 니즈가 다양하다”며 “이에 발맞춰 키움증권 MTS 이용자들에게 더욱 폭넓고 실용적인 해외 주식과 해외 ETF 투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긍정적인 고객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