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케이옥션, 미술업계 최초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공유
0

케이옥션, 미술업계 최초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케이옥션 사옥   사진=케이옥션이미지 확대보기
케이옥션 사옥 사진=케이옥션


코스닥 상장사 케이옥션이 국내 미술업계에서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은 케이옥션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이하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케이옥션 관계자는 “케이옥션의 ISMS 인증은 국내 미술품 경매업체를 포함해 미술업계 전체에서 최초”라며 “이는 케이옥션이 보유한 미술품 종합물류 및 정보체계인 K-Office(케이오피스) 시스템이 ISMS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준을 구현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옥션은 ISMS 인증을 계기로 정보 보호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2023년에는 새로운 형태의 미술시장에 도전하고 있는 자회사인 아르떼크립토㈜의 ISMS 인증 취득도 추진할 계획이다.

케이옥션 도현순 대표이사는 "고객 개인정보 보호 및 기업 정보 보안 강화는 지속가능한 기업 성장을 위한 핵심적인 요소"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더욱 수준 높은 보안 체계를 구축하고 신규 사업 다각화도 원활히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SMS는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인증하는 제도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총 80개 항목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야 하며, ISMS 인증 취득의 의미는 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체계 기반 마련, 위험관리, 사고 예방 및 대응 등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의미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