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발키리 비트코인 선물 ETF, 22일부터 나스닥서 거래 시작

공유
1

발키리 비트코인 선물 ETF, 22일부터 나스닥서 거래 시작

발키리의 두 번째 비트코인 선물 ETF 가 예정대로 이번주 금요일 출시될 예정이다.이미지 확대보기
발키리의 두 번째 비트코인 선물 ETF 가 예정대로 이번주 금요일 출시될 예정이다.

두 번째 미국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가 금요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Valkyrie Bitcoin Strategy 펀드는 금요일 나스닥 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할 것이라고 회사 대변인이 밝혔다. 대변인에 따르면 이 회사는 시세 표시기 ‘BTFD’로 거래할 계획이었으나 원래 계획된 ‘BTF’로 다시 변경했다고 한다.

이 펀드는 거래 2일 만에 11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축적한 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BITO)의 성공적인 데뷔를 따를 것으로 보인다. BITO는 거래 첫날 매출이 거의 10억 달러에 이르면서 ETF 거래량 역대 두 번째로 기록됐다.

미국 비트코인 ETF 출시를 둘러싼 열정은 세계 최대 암호화폐를 사상 최고치로 끌어올렸고, 현지시각 20일 비트코인은 6만7,000달러에 육박했다. 보도시간 현재 비트코인은 다소 밀린 6만5,47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