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변동성 큰 코인을 사지 않고 암호화폐 붕괴에도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관련주 톱5는 무엇?

공유
1

변동성 큰 코인을 사지 않고 암호화폐 붕괴에도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관련주 톱5는 무엇?

암호화폐 폭락장에는 코인을 사지 않고도 간접이익을 얻을 수 있는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게 더 현명할 수도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 폭락장에는 코인을 사지 않고도 간접이익을 얻을 수 있는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게 더 현명할 수도 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가 구매한 이후 폭락을 하고 다음 어지러운 정점에 도달한다는 생각은 끔찍할 수 있다. 그러나 9월 7일에서 9월 10일 사이에 비트코인 ​​가격이 약 8,000달러 하락한 지난주의 폭락 이전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암호화폐는 몇 주 만에 가치의 최소 30%를 잃은 여러 사건을 경험했다.

그런 종류의 변동성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운 좋게도 실제 암호화폐를 구매하지 않고 암호화폐의 현재 반등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암호화폐 시장에 자신을 묶은 회사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여분의 잔돈으로 살 가치가 있는 5가지 암호화폐 주식이 있다.

■ 테슬라(TSLA)

테슬라(TSLA).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TSLA).

테슬라는 세계 최고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로 알려지지만, CEO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계정에 따르면 약 4만2,000개의 코인에 대한 막대한 비트코인 투자는 자체 주식이 어느 정도 암호화폐 시장의 자비에 달려 있음을 의미한다.

비트코인이 지난주에 급락했을 때 테슬라 주식은 24시간 동안 가치의 2% 이상을 잃었다. 비트코인이 2021년 5월부터 7월까지 저점에 도달했을 때도 그 뒤를 따랐다. 그러나 테슬라는 올해 비트코인의 상승과 함께 상승했다. 8월 3일과 9월 6일 사이에 비트코인이 27.5% 상승하면서 테슬라는 5.7%의 이익을 얻었다.

■ 엔비디아(NVDA)

엔비디아(NVDA)이미지 확대보기
엔비디아(NVDA)

진지한 비디오 게이머를 위한 필수 제품인 최첨단 GPU(그래픽 처리 장치)로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엔디비아와 같은 회사에 대한 투자가 어떻게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인지 궁금할 것이다. 엔디비아의 GPU는 암호화폐 채굴자들 사이에서도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실적 발표에서 회사는 30억 달러의 수익 중 실제로 채굴자가 아닌 게이머로부터 나온 금액을 결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이 7월에 3만 달러 미만으로 떨어지자 엔디비아의 주가도 약세를 보이며 7월 12일과 7월 16일 사이에 11% 이상 하락했다. 그러나 회사는 그 후 일부를 얻었다. 회사의 고성능 GPU에 대한 데이터 센터의 수요 증가와 함께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68% 증가하는 등 강력한 2분기 실적이 확실히 도움이 되었다.

엔디비아는 또한 코인 채굴자를 위한 제품을 출시했다. 이는 비트코인이 2018년의 대부분을 겪었을 때와 같이 다음번에 암호화폐가 지속적으로 거친 패치를 쳤을 때 GPU 판매가 겪지 않아야 함을 의미한다.

■ 페이팔(PYPL)

페이팔(PYPL)이미지 확대보기
페이팔(PYPL)

올해 온라인 결제의 선구자 페이팔의 주식은 급등했다. 그들은 2월과 7월에 300달러 임계치를 두 번 넘었지만 가장 최근에는 5월에 240달러 영역으로 세 번 미끄러졌다. 페이팔은 이미 지난 10월 미국 고객이 암호화폐를 사고팔고 보유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노출되어 있었다. 그러나 8월 말 영국에서 유사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늘렸다.

페이팔의 블록체인, 암호화 및 디지털 통화 총괄 관리자인 호세 페르난데스 다 폰테(Jose Fernandez da Ponte)에 따르면, 회사의 암호화에 대한 더 깊은 진출은 소비자가 암호화폐를 더 쉽게 구매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려는 시도다. 페이팔의 내기가 성과를 거두고 추가된 편의성이 실제로 암호화 플랫폼의 사용을 늘리면 수수료가 발생할 것이다.

■ 스퀘어(SQ)

스퀘어(SQ)이미지 확대보기
스퀘어(SQ)

엔디비아와 마찬가지로 금융 서비스 회사인 스퀘어(Square)도 2020년 2분기 대비 91% 증가한 11억 4000만 달러의 총이익으로 인상적인 2분기를 보냈다. 그러나 엔디비아와 달리 스퀘어의 이익은 회사가 실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고 고객이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 있고 송금을 보낼 수 있는 매우 인기 있는 캐시 앱(Cash App)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과 더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회사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분기 매출 46억8000만 달러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번 달에 비트코인이 견뎌낸 상처는 스퀘어의 3분기 실적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지만, 랠리는 비트코인 ​​수익을 지붕으로 보낼 수 있다. 스퀘어의 비 비트코인 ​​비즈니스도 2분기에 전년 대비 87% 성장하여 견고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 CME 그룹(CME)

CME 그룹(CME)이미지 확대보기
CME 그룹(CME)

스톡옵션 및 상품 선물과 같은 파생 상품을 거래하지 않는 한 CME 그룹에 대해 잘 모를 수도 있다. CME는 파생 상품 계약의 세계 최대 시장이다. 이 회사는 2017년에 비트코인 ​​선물 계약 거래를 도입했으며 2020년에는 비트코인 ​​선물 옵션을 포함하도록 확장했다. 2월에 CME는 또 다른 주목할만한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er)에 대한 선물 계약을 출시했다.

CME의 암호 벤처의 성공은 더 넓은 경제에서 암호화폐를 널리 채택하는 데 달려 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실용화는 투자자들의 수요를 높이고 암호화폐 파생 상품 시장을 강화할 것이다. 지금까지 CME의 확장된 암호화 파생 상품 플레이는 많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지난 6개월 동안 10% 이상 하락했다.

■ 더 안정적인 것을 찾는다면

암호화폐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만약 당신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산과 입증 가능한 장기적 수익성을 찾고 있는 위험을 회피하는 투자자라면 농지와 같은 보다 실질적인 것에 돈을 투자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세계 식량 수요가 증가하고 경작 가능한 토지의 양이 줄어들면서 농지 투자를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증가해야 하는 두 가지 제품, 즉 농업용 부동산과 그 위에서 재배되는 작물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얻을 수 있다.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 농부가 될 필요도 없고 수백만 달러가 있어야만 농사를 짓지 않아도 된다. 이 온라인플랫폼과 결합 된 적당한 최소 투자는 평균 이상의 장기적 수익으로 가는 관문이 될 수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