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채택 증가 호재로 5만 달러 부근 반등…돌파 땐 5만2000달러대 저항선 향할 듯

공유
1

비트코인 채택 증가 호재로 5만 달러 부근 반등…돌파 땐 5만2000달러대 저항선 향할 듯

비트코인이 최근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5만 달러 부근까지 반등한 가운데 추가 상승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이 최근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5만 달러 부근까지 반등한 가운데 추가 상승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에 대한 10만 달러 이상의 ​​예측이 암호화폐 시장의 부활과 더불어 다시 유행하고 있다. 현재로서는 대다수 투자자는 빠르게 진화하는 이 금융 자산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거래 범위가 더 넓어질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미국 달러와 관련해 비트코인 ​​가격은 꾸준히 4만9,000달러 이상으로 오르기 시작했다. 기사 작성 시점에서 비트코인은 4만9,500달러 이상에 거래되고 있으며 더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USD 쌍의 비트스탬프(Bitstamp) 데이터 피드의 시간별 차트에서 4만7,750달러 가격 수준 근처에 형성된 중요한 약세 추세선을 넘어섰다.

또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팁은 트위터에서 가능하여 매수 압력이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비트코인으로 보상할 수 있다. 일부 사용자의 베타 테스트에도 트위터는 이 업그레이드가 일반 대중을 위해 공식적으로 출시될 시기를 발표하지 않았다.

이러한 호재는 가격이 4만9,000달러 지원 영역 이상으로 유지되는 경우 지속적인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4만9,850 가격 수준은 상승에 대한 즉각적인 저항이며 5만 달러 근처에 첫 번째 중요한 저항선이 형성되고 있다.

5만 달러 수준을 넘어서면 가격이 더 오를 것이 예상된다. 4만6,678에서 최저 4만6,533에 형성된 다음 지지선은 1.236 Fib 확장 수준에서 찾을 수 있다. 향후 세션에서 가격이 계속 상승하면 5만2,000달러의 더 높은 저항 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5만1,550에 중간 저항선이 형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암호화폐 분석 데이터 회사 글래스노드(GlassnodeP)에서 수집한 데이터는 0이 아닌 잔액의 증가가 채택, 관심, 축적 및 HODLing을 나타내고 있다. 이를 근거로 현재 3,800만 개 이상의 비트코인 ​​주소가 존재하며 사상 최고치가 곧 깨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