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시 우드 “기관들 3개월 조정기간 때 저가 매수 통해 비트코인 시장으로 대이동”

공유
2

캐시 우드 “기관들 3개월 조정기간 때 저가 매수 통해 비트코인 시장으로 대이동”

아크 인베스트먼트 설립자이자 CEO인 캐시 우드는 기관들이 지난 3개월 동안의 암호화폐 조정 기간을 매수 기회로 활용했다고 말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아크 인베스트먼트 설립자이자 CEO인 캐시 우드는 기관들이 지난 3개월 동안의 암호화폐 조정 기간을 매수 기회로 활용했다고 말했다.

아크 인베스트먼트(ARK Investment Management)의 설립자이자 CEO인 캐시 우드(Cathie Wood)가 기관들이 3개월 동안의 암호화폐 시장 조정기간을 매수 기회로 보았다고 지적했다. 우드는 아크의 암호화폐 분석가인 야신 엘만드라(Yassine Elmandjra)의 온체인 분석을 인용해 트위터에서 기관이 비트코인(BTC)으로 이동하기 위해 이를 이용했다고 말했다.

ARK 설립자의 코멘트는 또한 다른 아크 분석가 프랭크 다우닝(Frank Downing)의 또 다른 트윗을 반영했습니다. 다우닝은 최근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 보고서에서 대규모 기관이 디파이(DeFi)를 채택한 비율의 엄청난 증가를 묘사한 발췌문을 공유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2분기 DeFi 거래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대규모 기관 거래 또는 1000만 달러 이상의 거래다. 이에 비해 동일한 세그먼트가 2020년 3분기 DeFi 거래의 20% 미만을 차지했다.

한편, 바이 비트코인 월드와이드(Buy Bitcoin Worldwide)의 또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기관은 현재 700억 달러에 가까운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00억 달러 중 401억 달러는 비트코인 ​​자산 관리자가 소유하고 있으며, 그중 가장 큰 디지털 자산 관리자인 그레이스케일은 약 310억 달러 상당의 65만4,600개의 BTC를 보유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는 아크 인베스트를 포함한 기관이 비트코인에 노출되기 위한 주요 선택이기도 하다. 글을 쓰는 시점에서 ARK는 GBTC의 최대 주주였으며 900만 개가 넘는 주식이 3억 5000만 달러 상당의 가치를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보도 당시 4만7,066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3.75% 하락했다. 이 코인은 작성 당시 일일 거래량이 270억 달러였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주식은 0.64% 하락한 38.90달러에 마감했으며 보도 시간 외 장외거래에서 0.051% 오른 38.9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