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지코인서 영감을 얻은 무알콜 음료 ‘도지콜라’ 출시…판매액만큼 토큰 구입해 소각

공유
4

도지코인서 영감을 얻은 무알콜 음료 ‘도지콜라’ 출시…판매액만큼 토큰 구입해 소각

밈 코인 도지코인에서 영감을 받은 도지콜라(DogeCola)가 출시되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밈 코인 도지코인에서 영감을 받은 도지콜라(DogeCola)가 출시되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도지콜라(DogeCola‧DOGECOLA)는 이번 달에 ‘밈 코인’에서 영감을 받은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으며 곧 무알코올 음료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금요일 발표했다.

이 코인은 확실히 재미있어 보이지만 정책은 농담이 아니다. 도지콜라는 구매자에게 고객 알기 준수 인증서를 제공하고 7월 중순에 사이버 보안 감사를 통과했다고 한다. 음료 뒤에 있는 동전에는 도지코인 및 밈 주식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한 투기를 자극하기 위한 것이었음을 매우 명확하게 하는 방식으로 설정된 ‘토큰 경제’가 있다.

도지콜라는 판매될 때마다 ‘오토 부스트(AutoBoost)’라는 기능이 작동해 다양한 양의 토큰을 다시 사서 소각해 공급을 영원히 줄인다. 또한, 코인의 초기 유동성은 1년 이상 고정되며, 이미 전체 공급량의 5%가 소각되었다. 큰 보유자와 거래 봇에 의한 가격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판매 수수료가 구매 수수료보다 높다.

도지콜라의 구매자 수수료 시스템은 수익금의 2%가 보유자에게 재분배되고 6%는 오토부스트로, 4%는 마케팅 및 개발에 사용된다. 판매 수수료 중 7%는 보유자에게, 7%는 오토부스트에, 4%는 마케팅 및 개발에 재분배된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플라스틱 오염에 반대하는 자선 단체에 정기적으로 기부한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콜라는 보도 시간 현재 24시간 동안 가격이 4.28% 상승했으며 0.0000000259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