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문가들 도지코인 주말 앞두고 상승세 “상승 랠리 여부는 비트코인 5만 달러 재돌파가 관건”

공유
0

전문가들 도지코인 주말 앞두고 상승세 “상승 랠리 여부는 비트코인 5만 달러 재돌파가 관건”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도지코인의 재상승 랠리 여부는 비트코인의 5만 달러 재돌파 여부에 달려있다고 전망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도지코인의 재상승 랠리 여부는 비트코인의 5만 달러 재돌파 여부에 달려있다고 전망했다.

도지코인이 어제의 매도 이후 반등을 시도하고 있다. 도지코인은 현재 0.2770달러의 저항 수준으로 이동하고 있는 반면에 비트코인은 4만7,000달러 수준 이상을 유지하려고 고군분투하고 있다. 어제 도지코인은 비트코인이 5만 달러의 주요 저항 수준 이상으로 정착하지 못하고 하락하면서 강한 압력을 받았다.

도지코인의 단기 역학은 비트코인이 5만 달러의 저항 수준으로 되돌아갈 것의 여부에 달려 있다. 비트코인이 4만8,000달러 가장 가까운 저항 수준에서 계속 거래되는 경우 도지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는 더 많은 압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인 시장 뉴스는 오늘날 도지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거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제롬 파월 연준(Fed) 의장은 잭슨 홀 심포지엄에서 연설할 예정이며 시장은 연준의 자산매입 프로그램 축소에 대한 신호에 주의를 기울일 것이기 때문이다.
파월이 충분히 비둘기파적이라면, 더 위험한 자산이 더 많은 지원을 받으며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를 보일 것이다. 하지만 그가 시장의 기대를 저버리고 ‘테이퍼링(자산구매 프로그램 축소)’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면 더 위험한 자산들은 압박을 받게 될 것이다. 이 시나리오에서 암호화폐는 상당한 매도를 겪을 수 있다.

■ 도지코인 기술적 분석

도지코인은 0.2650달러 근처에서 50일 이동 평균(EMA) 아래로 정착하는 데 실패했으며, 0.2770달러에 형성된 저항 수준의 테스트에 도달하려고 하고 있다.

도지코인이 0.2770달러의 저항선을 넘어선 경우 0.2840달러인 20일 이동 평균의 다음 저항선으로 향할 것이다. 20일 이동 평균 위의 움직임은 도지코인을 0.29달러의 저항으로 밀어 올릴 것이다. 도지코인이 0.29달러 이상으로 정착하면 최근 최고점인 0.2950달러 근처에 있는 저항으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지지 측면에서 도지코인은 하락을 계속하려면 50일 이동 평균 아래로 안착해야 하며, 다음 지원 수준은 0.2620달러에 형성되고 있다. 도지코인이 이 수준 아래로 하락하면 0.2565달러의 보다 낮은 지지선을 향하게 된다. 이 수준의 성공적인 테스트는 0.2525달러에서 지원 테스트의 길을 열어줄 것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