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쓰리 애로우 캐피털 CEO 쑤 주 “도지코인 미래 낙관적…규제 문제 발생 위험없다” 찬사

공유
0

쓰리 애로우 캐피털 CEO 쑤 주 “도지코인 미래 낙관적…규제 문제 발생 위험없다” 찬사

헤지펀드 운용사 쓰리 애로우 캐피털(Three Arrows Capital)의 CEO 쑤 주(Su Zhu)가 도지코인의 미래에 대해 찬사를 표명했다.이미지 확대보기
헤지펀드 운용사 쓰리 애로우 캐피털(Three Arrows Capital)의 CEO 쑤 주(Su Zhu)가 도지코인의 미래에 대해 찬사를 표명했다.

헤지펀드 운용사 쓰리 애로우 캐피털(Three Arrows Capital)의 CEO 쑤 주(Su Zhu)는 수요일에 발표된 Uncommon Core 팟캐스트에서 밈 토큰 도지코인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상적인 투자자들에게 어필하는 경제성, 접근성 및 이름 인지도 외에도 도지코인이 규제 문제를 겪을 위험이 없다고 주장했다.

쓰리 애로우 캐피털 싱가포르 통화청(MAS(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에 등록된 헤지펀드 운용사로 쑤는 2012년에 회사를 공동 설립했으며, 그는 현재 CEO 및 최고 투자 책임자(CIO)로 재직하고 있다.

쑤는 경제성, 접근성, 일반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이름 인지도 등 다양한 이유로 밈 암호화폐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누구나 도지코인의 전체 단위를 소유할 수 있으며 사람들 간에 쉽게 이전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DOGE는 실제로 미국의 많은 커뮤니티에서 이더리움보다 4배의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나는 도지코인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다. 밈은 간단하다. 맥주를 마시는 사람은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 셀카를 올리는 소녀는 그것을 이해할 수 있고, 그녀는 단지 그것에 돈을 넣고 모두를 능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도지코인을 XRP와 비교하면서 “지불 내러티브를 위해 그것을 사용하는 모든 정교한 은행에 의존하지 않는다. 그냥 깨끗하고 간단하다”고 찬사를 보냈다. 또 “공정한 출시이므로 보안 문제에 노출될 위험이 적으며, 규제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런 다음 쑤는 로빈후드(Robinhood)의 2분기 수익을 도지코인 채택 증가의 증거로 언급했다. 인기 있는 이 주식 거래 앱은 2분기 암호화폐 거래 수익의 62%가 도지코인에서 발생했으며 전체 수익의 41%가 암호화폐 거래에서 발생했다고 보고했다.

쓰리 애로우 캐피털 CEO만이 도지코인에 열광하는 것은 아니다. ‘샤크 탱크(Shark Tank)’의 스타이자 NBA 팀 댈러스 매버릭스의 소유자인 마크 큐반(Mark Cuban)은 결제 수단으로 도지코인을 홍보해 왔다. 도지파더로 알려진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일부 DOGE를 소유하고 있으며 밈 암호화폐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하고 있다.

한편 최근 도지코인의 인기가 크게 높아졌다.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코인의 채택이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했다. 또 머스크와 큐반은 모두 도지코인을 결제을 위한 가장 강력한 암호화폐로 꼽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