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럽 파생상품 거래소 유렉스, 투자자들 수요 따라 비트코인 ​​ETN 선물 상품 출시

공유
0

유럽 파생상품 거래소 유렉스, 투자자들 수요 따라 비트코인 ​​ETN 선물 상품 출시

유럽 파생상품 거래소인 유렉스(Eurex)가 투자자들의 수요 충족을 위해 비트코인 ​​ETN(상장지수 증권) 선물 상품을 도입한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유럽 파생상품 거래소인 유렉스(Eurex)가 투자자들의 수요 충족을 위해 비트코인 ​​ETN(상장지수 증권) 선물 상품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독일 증권거래소(Deutsche Boerse)가 소유한 유럽 파생상품 거래소인 유렉스(Eurex)는 기관 투자자들의 상당한 수요 충족을 위해 비트코인 ​​ETN(상장지수 증권) 선물 상품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렉스는 이와 함께 이번 조치로 유럽에서 비트코인 ​​관련 파생상품의 첫 번째 규제 시장이 설립될 것으로 전망했다.

계약은 9월 13일부터 시작되며 프랑크푸르트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비트코인 ETN(BTCetc Bitcoin Exchange Traded Crypto‧BTCE)를 기반으로 한다. 유렉스는 파생상품을 통해 규제된 거래소와 중앙에서 정리된 환경에서 비트코인 ​​가격에 액세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 BTCE는 2020년 6월 도입 이후 제트라(Xetra)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계약 중 하나다. 계약은 유로로 거래되고 비트코인 ​​ETN으로 물리적으로 전달되게 된다. 유렉스는 “비트코인 ETN은 출시 당시 비트코인의 1000분의 1에 해당하며 비트코인으로 완전히 뒷받침되고 상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유렉스의 이사회 구성원인 Randolf Roth는 “안전하고 규제된 환경에서 비트코인 ​​노출을 얻으려는 기관 투자자들의 상당한 요구가 있다”라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