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전문가 스콧 멜커 “향후 6~12개월 내 비트코인 10만, 이더리움 1만 달러 돌파”

공유
7

암호화폐 전문가 스콧 멜커 “향후 6~12개월 내 비트코인 10만, 이더리움 1만 달러 돌파”

‘The Wolf of All Streets’로도 알려진 암호화폐 거래자이자 투자자인 스콧 멜커(Scott Melker)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연말 사상 최고치 경신을 전망했다.이미지 확대보기
‘The Wolf of All Streets’로도 알려진 암호화폐 거래자이자 투자자인 스콧 멜커(Scott Melker)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연말 사상 최고치 경신을 전망했다.

‘The Wolf Of All Streets’라고도 알려진 팟캐스트 진행자인 스콧 멜커(Scott Melker)는 지난주 킷코 뉴스(Kitco News)와 비트코인 ​​전망을 공유했다. 그는 개인 투자자이자 텍사스 웨스트 캐피털(Texas West Capital)의 트레이더이기도 하다. 그는 또 ‘The Wolf Den’ 뉴스 레터의 저자이자 여러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의 고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6월 북미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그에게 ‘올해의 인플루언서 상’을 수여했다.

지난주 상원에서 통과된 1조2000억 달러 ‘인프라 법안’에 대해 그는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큰 광고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실제로 매도보다 매수하는 사람이 더 많다”며 매우 많은 열띤 토론과 암호화폐에 찬성하는 의원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암호화폐와 전혀 관련이 없는 인프라 비용 조달을 위해 허공에서 1조 달러 이상을 찍어내는 것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전 세계와 함께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거기에 아이러니가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인프라 법안이 여전히 하원을 통과하고 법으로 서명되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것은 2023년까지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여기서 모든 활동에 대해 매우 긴 시간 범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긍정적 요인으로 비트코인 ​​ETF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ETF의 승인은 연기금, 기부금, 국부 펀드 등 이 큰 화폐가 자신 있게 진입할 수 있는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큰 단일 이벤트가 될 것이다. ETF가 있으면 들어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는 비트코인이 그들이 신뢰할 수 있고 위험 관리자와 SEC가 심사하는 규제 자산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실질적인 제도적 채택을 위한 촉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멜커는 암호화폐 분야의 규제가 불가피하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이전에 MIT(매사추세츠 공과대학)에서 암호화 과정을 가르쳤던 새로운 SEC 의장인 게리 겐슬러(Gary Gensler)가 암호화 산업에 도움이 될 합리적인 규제를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겐슬러는 최근 엘리자베스 워렌(Elizabeth Warren) 상원의원에게 암호화폐 산업을 감독하기 위해 추가 권한과 자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소비자를 보호하는 합리적인 규제는 좋은 일이며 그러한 종류의 녹색등이 공간에 들어올 때까지 대기하고 있는 많은 큰 기관 자금의 문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멜커는 또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대한 자신의 가격 예측에 대해 밝혔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4만7,218달러, 이더리움 가격은 비트코인 닷컴 마켓 데이터를 기반으로 3,27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에 대해 “가격이 실제로 가치를 따라잡느냐의 함수다”라고 설명하고 “우리는 레버리지 거래자들의 대규모 청산을 보았고 이로 인해 가격 폭락이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많이 떨어졌다”고 지적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6만 달러에서 5만 달러로 떨어졌을 때 우리는 거의 100억 달러의 청산을 보았다. 100만 개의 개인 소매 계정이 청산되었다. 그리고 우리는 4만 달러에서 3만 달러 사이의 유사한 활동을 보았다. 나는 그것이 비트코인의 공정한 가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제 우리는 제도적 관심이 다시 들어오고 하락한 가격 다시 회복되고 있는 것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나는 이 조정이 곧 끝날 가능성이 있으며 연말까지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볼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앞으로 6개월에서 12개월 이내에 비트코인이 6자리 숫자로 거래되는 것을 보고 전혀 놀라지 않을 것이다. 또 이더리움이 역시 같은 기간 동안 1만 달러까지 밀어붙일 것”이라며 연말까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예상했다. 그는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은 7자리 자산이 될 것이며 이더리움은 최소 2만~3만 달러 자산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5월에 멜커는 더 많은 투자자들이 ‘밈 토큰’ 도지코인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와 NBA 팀 댈러스 매버릭스(Dallas Mavericks)의 소유자인 마크 큐반은 최근 도지코인을 교환 매체로 사용할 때 ‘가장 강력한’ 암호화폐라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