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크립토 닷컴, UFC와 1억7500만 달러 파트너십 세계 최고 격투기 경기 최대 후원사로

공유
1

크립토 닷컴, UFC와 1억7500만 달러 파트너십 세계 최고 격투기 경기 최대 후원사로

위 사진은 UFC 257 더스틴 포이리에(Dustin Poirier)와 코너 맥그리거(Conor McGregor)의 경기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위 사진은 UFC 257 더스틴 포이리에(Dustin Poirier)와 코너 맥그리거(Conor McGregor)의 경기 포스터.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 닷컴(Crypto.com)이 UFC와 제휴를 맺고 종합격투기 조직의 글로벌 격투기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에 따르면 이 파트너십은 1억7500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10년 계약이며 현재까지 UFC의 가장 큰 후원 계약이라고 한다.

이는 더스틴 포이리에(Dustin Poirier)와 코너 맥그리거(Conor McGregor)의 싸움에서 크립토 닷컴 브랜드가 UFC 선수 유니폼에 등장하고 7월 10일 토요일에 선보일 것을 의미한다. UFC는 2001년부터 다나 화이트(Dana White)가 운영해 왔으며 그가 MMA 조직회장이 된 이후 UFC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기업이 되었다.

UFC의 모회사인 엔데버 그룹 홀딩스(Endeavor Group Holdings)는 지난 4월 29일 상장해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상장기업이다. 미국의 지주회사 엔데버도 미스유니버스를 소유하고 있으며 프로 스포츠 리그인 NFL과 NHL을 대표한다.

Sportico.com, CNBC 등에 기사를 제공한 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UFC 역사상 최대 규모라고 한다. 지난 3월, UFC는 드래프트 킹스(Draftkings)와 1억 달러 상당의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은 UFC와의 크립토 닷컴의 계약이 10년 동안 약 1억 7500만 달러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로렌스 엡스타인(Lawrence Epstein) UFC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발표에서 암호화폐가 회사의 레이더에 오르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Sportico.com에 “만약 우리가 몇 년 전에 대화를 나눴다면, 암호화폐는 레이더에 잡히지 않았을지도 모르지만, 이것은 일종의 시대의 징조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롭지만 빠르게 움직이고 매우 역동적”이라며 “회사가 크립토 닷컴의 젊은 소비자층에 끌렸다. 일반적으로, 그 소비자는 젊으며, 우리가 본 데이터에 따르면, 그 소비자는 상당한 재량 소득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그룹”이라며 제휴의 이유를 설명했다.

UFC와 크립토 닷컴의 거래는 암호화폐 회사와 스포츠 회사 간의 다양한 파트너십에 따른 것이다. FTX Trading Limited는 MLB, TSM, 슈퍼볼 챔피언인 톰 브래디(Tom Brady)와의 최근 거래와 스포츠 파트너십을 주도해 왔다. NBA의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는 최근 암호화폐 캐시백 회사인 스톰스(Stormx)와 제휴했다.

크립토 닷컴은 이러한 추세에 따라 UFC와의 1억 7500만 달러 계약에 대한 익명의 출처가 사실이라면 상당한 투자이다. 소식통에 따르면 6월 첫째 주 동안 FTX는 미국 프로 스포츠 단체 TSM의 브랜드를 바꾸기 위해 약 2억 달러를 지불했다고 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