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heck! 펀드] 국내 주식펀드 희비교차…자동차株 웃고 화장품株 울고

공유
0

[Check! 펀드] 국내 주식펀드 희비교차…자동차株 웃고 화장품株 울고

[글로벌이코노믹 최주영 기자] 국내 주식형 펀드와 해외 주식형 펀드의 수익률은 각각 -0.45%, 0.22%로 집계됐다. 중국 정부가 방한 유커의 수를 규제한다는 소식에 화장품 주식이 타격을 받으면서 관련 펀드의 실적도 부진했다.

27일 한국펀드평가 펀드스퀘어가 지난 26일(판매일) 기준으로 집계한 결과, 국내 주식형 펀드에 60억여원의 자금이 순유입됐다. 해외 주식형 펀드에서는 30억여원이 순유출됐다.
단기금융상품으로 분류되는 MMF에는 전날 하루동안 9906억원이 빠져나갔다.

펀드별로는 자동차주 관련 ETF들이 호실적을 나타냈다. 삼성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삼성KODEX자동차증권ETF투자신탁'은 2%대 수익률로 가장 성과가 좋았다. 현대모비스, 현대차, 기아차 투자비중이 50%에 달하는 펀드다.

반면 화장품 등 소비 관련주에 투자하는 펀드는 중국 정부의 유커 방한 규제 소식으로 수익률이 급감했다.

중국 정부가 한국으로 가는 자국인 관광객(유커) 숫자를 줄이기로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장품주 등 소비 관련주가 동반 약세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LG생활건강 등 주요 화장품 기업에 투자 비중이 높은 미래에셋운용의 '미래에셋TIGER화장품증권상장지수투자신탁' 펀드는 전날 기준 수익률이 -7%나 내려갔다. '삼성KODEX소비재증권ETF'(-3.3%) '미래에셋TIGER생활필수품증권ETF'(-5%)도 저조했다.

해외 펀드는 동유럽과 일본 지역에 투자하는 펀드 수익률이 양호했다. '한화동유럽H(주식)C-A'(2.58%), KB유로컨버전스(주식)A'(1.84%)도 높은 편이다.
국제금값이 0.6% 하락한 영향으로 'IBK골드마이닝(주식) 수익률이 1.5% 빠졌다. 국제유가 하락 소식에 'KBSTAR미국원유생산기업증권ETF'(-1.2%), '키움글로벌천연자원1A'(-1.2%)도 성적이 초라했다.
최주영 기자 young@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