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화 커뮤니티부터 컨시어지까지… 진화하는 오피스텔

공유
0

특화 커뮤니티부터 컨시어지까지… 진화하는 오피스텔



오피스텔 상품성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아파트에서나 볼 법한 특화설계를 적용하거나, 고급 어메니티 및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제공해 호응을 얻는 사례가 늘고 있다.
올 2월 서울 동대문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오피스텔은 필라테스룸을 비롯, 북 라운지 ∙ 프라이빗 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고 밝혀 인기를 끌었다. 실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96실 모집에 1만2174건이 접수돼, 평균 126.8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그에 앞서, 지난해 4월 서울 강남구에 공급된 ‘루카 831’ 오피스텔은 발렛파킹 ∙ 하우스키핑 ∙ 딜리버리 ∙ 케이터링 등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로 입소문을 타며, 평균 12.14대 1로 청약을 마쳤고, 같은달 강남 논현동에서 분양한 ‘상지카일룸M’ 역시 분양 개시 후 단기간에 모든 호실이 주인을 찾았다. 이 단지는 메디컬 피트니스센터 및 프라이빗 라운지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는데다, 주차대행 서비스도 제공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거용 오피스텔 수요가 늘면서, 업계에서도 수요자 확보를 위해 설계나 커뮤니티, 편의서비스 등 상품성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며 “수요자들 역시 상품성이 우수한 단지로의 수요 쏠림이 심화되고 있다” 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뛰어난 상품성으로 무장한 오피스텔이 분양을 알려 화제가 되고 있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짓는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을 분양 중이다. 지하 2층 ~ 지상 최고 35층 8개 동 규모의 복합단지로, 아파트 ∙ 오피스텔 ∙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 중 오피스텔 전용 53 ~ 119㎡ 총 584실을 우선 분양하고 있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은 기 공급된 오피스텔 대비 한 차원 진일보한 형태의 럭셔리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우선 외부의 경우 시화MTV 거북섬 내 최고 높이로 조성되는데다 이색적인 디자인 요소가 도입돼 가시성과 심미성이 우수하다.
아울러 생활공간 내부는 전실 서해 영구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높은 층고의 듀플렉스 설계를 전실에 적용하며, 입주민들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설계도 전실 도입한다. 특히, 테라스에서는 서해를 비롯해 웨이브파크 ∙ 시화호 ∙ 도심의 파노라마 뷰를 모두 만끽할 수 있어,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

고급 어메니티도 돋보인다. 지하 1층에 오피스텔 전용 피트니스 ∙ 스크린골프 연습장 ∙ 회의실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이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집사’ 족을 겨냥한 펫파크를 비롯, 키즈영어카페 ∙ 베이커리카페 ∙ 푸드라운지 등도 마련된다.

각종 편의서비스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협업해 조식 ∙ 중식 ∙ 석식의 1일 3식을 제공하는 홈푸드 서비스를 비롯, 음료 및 샐러드바 ∙ 석식 파티 ∙ 비어 & 와인 ∙ 케이터링 등으로 구성된 파티푸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밖에, 바디케어와 마인드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세탁 ∙ 청소 ∙ 카쉐어링 ∙ 발렛 ∙ 예약 ∙ 대행 등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입지여건도 눈여겨볼 만하다.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시화MTV 내에 들어선다. 서해를 비롯,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지근거리에 있고, 시화MTV 내 추진 중인 다양한 관광시설도 가까워, 1년 내내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 이용시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 쉽게 도달 가능하고, 서해안고속도로 ∙ 평택시흥고속도로 ∙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한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이밖에 시흥-안산 트램 노선 및 오이도 연결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오는 2030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향후 인천 송도까지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는 것은 물론 송도국제도시의 우수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 ∙ 중학교 통합학교 건축공사가 진행 중이며, 유치원 예정부지도 인접해 있다. 학교 신설에 따른 주변 학원가 형성 등 일대의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가치도 높다. 정부가 최근 경기도 시흥시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함에 따라 청약이나 대출 ∙ 세제 등이 크게 완화됐다. 특히, 이번 규제지역 해제 조치로 전매 제한이 사라지면서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 1차 계약금 5%를 적용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등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금융혜택을 선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은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시화MTV 내에서도 노른자위 입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로,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며 “ ‘오션뷰’ 프리미엄에 더해 듀플렉스 및 테라스 설계 등 특화설계가 다수 적용되고 고급 어메니티와 편의 서비스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분양이 빠른 시일 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