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이달 분양·임대주택 2320가구 공급

공유
0

LH, 이달 분양·임대주택 2320가구 공급

인천영종·평택고덕·울산다운2 등 공공분양

인천영종A33블록 조감도. 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영종A33블록 조감도.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번 달 전국에서 공공주택 2320가구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공공분양주택은 총 2060가구로 △인천영종(447가구) △평택고덕(778가구) △울산다운2(835가구) 3개 단지, 영구임대주택은 △오산세교2(260가구) 1개 단지를 공급한다.

공공분양주택은 무주택 실수요자의 주택 마련을 위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된다. 교통여건이 우수하고 유치원·학교·상가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신청 대상은 당해권역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입주자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 가입자여야 한다. 공급 유형에 따라 가입기간·납입횟수 등 충족 요건이 상이하다.

신혼희망타운은 육아에 최적화된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단지 내 어린이집·실내놀이터·작은도서관·다함께돌봄센터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경우)·예비신혼부부·한부모가족(6세 이하 자녀가 있는 경우)으로 무주택세대구성원이어야 한다. 입주자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 가입 6개월 경과, 매월 월납입금을 6회 이상 납입하고 소득과 자산기준 등을 충족해야 한다.
8월 LH 공공분양·임대주택 공급계획. 자료=LH이미지 확대보기
8월 LH 공공분양·임대주택 공급계획. 자료=LH
영구임대주택은 지역에 거주하고 무주택·소득·자산요건 등을 충족하는 국가유공자·기초생활수급자 등에게 공급된다. 시세 30% 수준의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최장 5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공고일 기준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총자산가액 2억4200만원·자동차가액 3557만원 이하·신청자격별 소득기준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남은 3·4분기 주택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민들에게 양질의 분양·임대주택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