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SRT, GTX-A, 트램 등 대형 교통호재 수혜 주목

공유
0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SRT, GTX-A, 트램 등 대형 교통호재 수혜 주목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조감도.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조감도.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의 교통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SRT가 지나는 동탄역에 GTX-A 노선이 개통을 앞둔 것은 물론 동탄트램1•2 등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동탄역에서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한 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어 강남권역에 직장을 두고 출•퇴근하는 많은 수요자들이 동탄2신도시를 주목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광역버스노선이 동탄역을 지나는 만큼 강남을 비롯해 잠실, 서울역 등 서울 주요 도심지역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수도권 및 전국으로 향하는 도로 교통망도 잘 구축돼 있다.

무엇보다 동탄2신도시가 주목받는 이유는 대형 교통호재가 여럿 추진되고 있어서다. 최근 수도권 부동산 가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GTX-A노선이 동탄역을 지나며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GTX-A 노선 개통 시 동탄역에서 삼성역까지 약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져 지역민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여기에 미래형 교통망으로 각광받는 동탄트램1•2호선도 개통 예정이다. 동탄트램1호선은 망포역에서 동탄역을 지나 오산역까지 연결되며 2호선은 병점역에서 동탄역을 지나 장지천역까지 이어진다. 2개의 노선 모두 2027년 개통 예정으로 오산역, 병점역에서 1호선, 망포역에서 수인분당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인덕원동탄선이 오는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연내 착공 예정이고 수인분당선 연장선인 오산지선(기흥~동탄~오산)이 추진 중으로 교통망 확충이 대거 계획돼 있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는 동탄역을 비롯해 다양한 철도망과 도로망을 갖추고 있는 데다 GTX-A노선, 동탄트램1•2호선 등 교통호재가 꾸준히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라며 “서울에 직장을 둔 많은 수요자들이 서울의 과열된 집값을 이기지 못하고 경기권으로 전입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경기 남부 교통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동탄역 일대의 인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역 인근 교통호재들의 수혜를 누릴 테라스하우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가 이달 공급을 앞두고 있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탄탄한 교통망을 갖출 뿐 아니라 인근에 교육, 자연, 생활 등 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우선 도보권에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이 있는 12년 안심 학세권 입지며 선납숲공원, 빈장산 등 풍부한 녹지가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이케아,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신도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최근 인기 있는 테라스 공간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 전 세대에 홈카페, 놀이방, 홈트레이닝 공간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테라스를 제공한다.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드레스룸 등 활용도 높은 여유공간을 설계했으며, 특히 최상층은 복층 구조로 설계된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맘스라운지, 키즈존, 여성공동작업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실수요자들은 "교통환경 개선이 가장 눈여겨볼 점"이라고 말했다.

단지는 실용성 높은 공공지원 민간임대 상품으로 최초 입주 시 취득세를 부담하지 않으며, 10년간 보유세를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 임대료 상승률 5% 이내 제한은 물론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임대 보증금 보증을 받을 수 있어 안정성도 높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B4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12개동, 전용 94~117㎡ 총 166세대로 조성된다. 시공은 풍산건설이 맡았다.


온만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