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표준협회, AI·SW 온라인 코딩입문훈련 교육과정 운영

공유
0

표준협회, AI·SW 온라인 코딩입문훈련 교육과정 운영

한국표준협회 CI. 사진=한국표준협회
한국표준협회 CI. 사진=한국표준협회
한국표준협회는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AI·SW 온라인 코딩입문훈련 교육과정을 온라인 코딩 교육 전문기관인 엘리스와 공동으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교육과정 운영 사업은 실습 중심의 코딩입문훈련 교육을 통해 개발 입문자와 ICT 비전공자의 AI·SW 입문 장벽을 완화하고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한다.

AI·SW 선수지식 학습 콘텐츠를 통해 AI·SW 분야의 기본지식을 함양하고 마이크로러닝 기반의 이론 개념 교육·코딩실습·프로젝트 집중 교육을 통해 AI·SW 실무형 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AI·SW 선수지식 학습 콘텐츠(7종)를 제공하고, 교육과정으로 AI 실무 과정(60시간)과 SW 실무 과정(60시간)을 운영한다.

AI·SW 온라인 코딩입문훈련 교육과정. 사진=한국표준협회이미지 확대보기
AI·SW 온라인 코딩입문훈련 교육과정. 사진=한국표준협회

AI 실무·SW 실무 과정은 AI·SW 개발 인력 3500명 양성을 목표로 한다. 초·중·고·대학(원) 재학생, 미 취업자, 예비창업자, 기업 재직자는 물론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 있는 전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강명수 표준협회 회장은 "AI·SW 온라인 코딩입문훈련 교육과정은 IT 기본지식을 보유하지 않거나 코딩을 어려워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AI·SW 입문 장벽을 완화하기 위한 교육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온라인 기반 실습 중심의 AI·SW 실무 코딩훈련 지원을 통해 개발 입문자의 역량 강화와 비전공자의 직무 전환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