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UG, '맘쓰허그 장난감 도서관' 6호점 개소

공유
0

HUG, '맘쓰허그 장난감 도서관' 6호점 개소

지난 27일 맘쓰허그 장난감 도서관 6호점 앞에서 노융기 HUG 상근감사위원, 김홍중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UG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7일 맘쓰허그 장난감 도서관 6호점 앞에서 노융기 HUG 상근감사위원, 김홍중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7일 경남 산청군에서 '맘쓰허그 장난감 도서관' 제6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맘쓰허그 장난감 도서관 사업은 영·유아를 위한 공공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에 공동아동돌봄시설을 조성해 육아·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영·유아기 발달에 적합한 장난감 대여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HUG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개소식에는 노융기 HUG 상근감사위원·김홍중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이승화 산청군수·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HUG는 맘쓰허그 장난감 도서관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맘쓰허그 장난감 도서관 제6호점은 산청군 가족문화센터에 위치하며 227㎡ 규모로 장난감 도서관·놀이체험실·공동육아나눔터·수유실 등 편의시설을 조성했다.

HUG는 지난 2019년부터 총 14억원을 지원해 맘쓰허그 장난감 도서관 6곳의 개소를 지원했다. 올해에도 내년도 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4억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추가로 전달하는 등 양육 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HUG 관계자는 "앞으로도 HUG는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 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