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 용인·평택 석유비축기지 현장 안전점검

공유
0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 용인·평택 석유비축기지 현장 안전점검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은 20일 평택비축기지를 방문해 석유저장시설과 입출하설비 등을 점검했다. 사진=석유공사이미지 확대보기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은 20일 평택비축기지를 방문해 석유저장시설과 입출하설비 등을 점검했다. 사진=석유공사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사장이 석유비축기지 현장 특별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20일 석유공사는 지난 19일부터 이틀 간 김동섭 사장이 용인·평택 석유비축기지를 방문해 HSE 담당자들과 함께 지상 석유저장 탱크 등 기지 내 시설물과 설비의 안전상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김동섭 사장은 방문기간 동안 육상·해상 입출하 파이프라인과 부속 전기시설의 유지관리 상태, 해양오염 방제설비 운용상황을 집중적으로 확인했다. 특히 석유저장 탱크의 화재·폭발상황 발생을 대비한 종합 대응체계를 점검하는데 방문 시간의 대부분을 할애했다.

김 사장은 석유저장 시설에서 유증기 유출에 의한 화재 발생에 특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송유배관 시설과 원유저장 탱크의 압력 상태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을 당부했다. 또 동행한 관계자들에게 여름철 낙뢰 등 자연적 점화원에 의한 화재·폭발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주문했다.

현장 안전점검에 앞서 김동섭 사장은 직원교육 시간을 통해 산업안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제정으로 산업현장 근로자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상황이다"며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의 지속적 혁신을 통해 우리들의 생명과 재산을 굳건히 지켜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