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건설, 대구직업전문학교와 일자리 업무협약

공유
0

롯데건설, 대구직업전문학교와 일자리 업무협약

숙련 건설 기능 인력 양성·일자리 창출 통해 ESG 경영 선도

대구직업전문학교 김기호 교장(왼쪽)·롯데건설 C/S부문 황규석 상무(가운데)·일로이룸 최병철 대표(오른쪽)는 최근 대구 북구에 위치한 대구직업전문학교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대구직업전문학교 김기호 교장(왼쪽)·롯데건설 C/S부문 황규석 상무(가운데)·일로이룸 최병철 대표(오른쪽)는 최근 대구 북구에 위치한 대구직업전문학교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최근 대구직업전문학교·일로이룸과 ‘대구권역 숙련 건설 기능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증가하는 입주 관리 하자보수 전문인력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됐다.

대구직업전문학교는 1987년 노동부 인정 직업훈련원으로 설립돼 약 35년간 ‘직업 능력 개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공동주택 하자보수 다기능공 교육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로이룸은 2010년 고용노동부 사업 민간위탁기관으로 지정돼 대구·경북 각 거점지역에 다수의 취업지원센터를 개소해 지역민에 맞는 전문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교육생에게 현장실습 및 서비스마인드 교육을 지원하며, 교육 강사·실습시설을 지원해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생 중 우수인력을 발굴해 우선 채용함으로써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일자리 업무 협약으로 하자보수 전문인력을 다수 양성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기회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경기도 숙련 건설 기능 인력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