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3월 본격 분양

공유
0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3월 본격 분양

금강주택, 검단역 역세권 최고 입지 주상복합 공급
아파트 전용 84㎡·오피스텔 전용 39㎡ 총 547세대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조감도. 사진=금강주택이미지 확대보기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조감도. 사진=금강주택
금강주택은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THE SIGLO) 2차’ 분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RC4블록에 위치하는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는 아파트(전용면적 84㎡ 483세대)와 오피스텔(전용면적 39㎡ 64실)을 합쳐 총 547세대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다.

아파트 타입별 분양 세대수는 ▲84㎡A 138세대 ▲84㎡B 138세대 ▲84㎡C 173세대 ▲84㎡D 34세대며, 오피스텔은 ▲39㎡OA-T 16실 ▲39㎡OA 16실 ▲39㎡OB-T 16실 ▲39㎡OB 16실이 공급된다.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는 검단의 랜드마크로 각광받고 있는 ‘검단신도시 101 역세권 개발사업(넥스트콤플렉스)’과 인접해 미래가치가 높은 곳이다.

계양역에서 연장되는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예정)을 중심으로 4만9500여㎡에 문화·상업·업무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신설역(예정)이 개통되면 김포공항역에서 5·9호선 환승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투시도. 사진=금강주택이미지 확대보기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투시도. 사진=금강주택

이밖에 검단신도시에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계획)·원당~태리간 도로(예정)·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등이 추진 중이라 수도권 곳곳으로 접근성이 개선된다. 또한 단지는 원광대로와 접하고 있어 검단신도시 내 이동이 편리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으로 진입하기 용이하다.

우수한 자녀 교육 여건도 갖췄다.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도보 거리에 인천아라꿈유치원을 비롯해 해든초·인천아라중·인천아라고가 현재 운영 중이며, 검단1초등학교도 향후 개교할 예정이다. 인천서구영어마을·인천시영어마을도 가까워 다채로운 교육 인프라를 갖췄다.

쾌적한 생활여건도 갖췄다. 단지 남쪽에는 매천이 흐르며, 인근 계양천을 따라 수변공원도 조성 중으로 향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예정)·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예정)도 단지 옆에 들어설 예정이라 유해시설 없는 주거 환경도 돋보인다.

금강주택의 브랜드 파워도 시선을 끈다. 금강주택은 자체 브랜드 ‘펜테리움(PENTERIUM)’을 내세워 2021년 시공능력 평가 36위를 기록하며 주택 시장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작년에는 주상복합단지를 위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THE SIGLO’를 런칭해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검단과 동탄2신도시에서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분양 관계자는 “신설역(예정) 개통과 주변 역세권 개발사업 수혜를 누릴 수 있어 검단신도시 최고 입지에 들어서며,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합리적 가격에 내집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작년 5월 1순위 평균 57.2대 1로 검단신도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1차 옆에 들어서며, 검단신도시를 대표하는 품격 높은 대단지가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5년 6월 예정이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