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디어를 현실로"…도로공사, 국민 참여 공모전 개최

공유
0

"아이디어를 현실로"…도로공사, 국민 참여 공모전 개최

SOC 분야 신기술·신제품 발굴 위해 추진…4월 20일 마감

한국도로공사의 SOC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자료=도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도로공사의 SOC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자료=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일상 속 아이디어를 현실 속으로' 라는 주제로 사회간접자본(SOC)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획재정부와 SOC 기술마켓 협의체의 운영기관인 한국도로공사가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SOC 분야 신기술·신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분야는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도로·철도·공항·항만 등 교통 분야와 주택·수자원·환경·농어촌 등 주거환경 분야다. SOC와 관련된 구체화된 제안과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는 1인당 무제한 제출 가능하다. 다음달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5월 중 발표한다. 완성 아이디어 10건(각 50만원)·미완성 아이디어 10건(각 30만원)으로 나눠 총 20건을 선정해 8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중소기업 기술·제품으로 개발돼 SOC 기술마켓 인증기술로 등록된다. 최종적으로 SOC 기술마켓 협의체의 심의를 거쳐 공공조달 시장 진입이 용이한 조달청의 '혁신제품'으로 지정된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구체화된 제안·실현가능한 모든 아이디어가 대상"이라며 "일상생활과 밀접한 SOC 분야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본 참신하고 차별성 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