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청년취업 지원 팔걷었다

공유
0

LH, 청년취업 지원 팔걷었다

공기업 첫 ‘채용라운지’ 마련…6월 말까지 시범 운영

LH의 체험형 인턴·지역 인재 등 청년취업 지원을 위한 'LH라운지' 개소식을 열고 있다. 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LH의 체험형 인턴·지역 인재 등 청년취업 지원을 위한 'LH라운지' 개소식을 열고 있다. 사진=LH
LH는 체험형 인턴·지역 인재 등 청년취업 지원을 위해 ‘LH 채용 라운지’를 마련해 본격 운영에 나섰다.

공기업이 상담 공간·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H 채용 라운지’ 프로그램은 기초상담·입사지원서 클리닉·면접 클리닉·모의면접으로 구성된다. 특히 채용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상담의 전문성을 높였다.

‘LH 채용라운지’에서 진행하는 ‘기초상담’ 프로그램은 희망 지원분야·보유 자격증·경력사항 등 개인별 현황을 파악하고, 채용절차·입사지원 방향 등 상담자가 원하는 내용에 맞춰 상담이 진행된다.

‘입사지원서 클리닉’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 등 입사 지원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한 교정과 첨삭이 진행된다. 자기소개서를 필수로 지참해야 하며, 희망하는 기업의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면접 클리닉’ 프로그램은 인성면접 및 직무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에 대한 답변 구성·1분 자기소개 연습·개인별 맞춤 이미지메이킹·면접예절 학습 등이 이뤄진다.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2:1이나 다수:다수 등의 모의면접을 통해 참가자의 면접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

'LH 채용라운'지 내부모습 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LH 채용라운'지 내부모습 사진=LH

‘LH 채용라운지’는 경남 진주시 남도빌딩에 위치하며,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LH는 채용라운지를 6월말까지 시범운영하고, 효과·개선방안 등을 분석해 운영기간과 규모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LH는 이전지역 우수인재 30% 채용 및 체험형 인턴의 정규직 고용률 5% 달성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2022년 신입사원·체험형 인턴의 채용 절차를 진행 중이다.

오영오 LH 공정경영혁신본부장은 “LH 채용라운지 프로그램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지속되는 청년 고용시장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정부와 적극 협의해 채용라운지 프로그램 등 청년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