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남동발전, 신안군과 MOU 체결…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대'

공유
1

한국남동발전, 신안군과 MOU 체결…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대'

산업 발달 기여에 힘쓸 것

15일 열린 MOU 체결식에서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오른쪽)과 박우량 신안군수(왼쪽)가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사진=한국남동발전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열린 MOU 체결식에서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오른쪽)과 박우량 신안군수(왼쪽)가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사진=한국남동발전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15일 한국남동발전은 신안군과 태양광, 풍력을 활용한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사업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신안군 주민참여 개발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인허가, 민원처리 업무협력, 주민참여형 모델개발 등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한 지역주민과 신재생사업이 공존하는 성공모델 구축을 콘셉트로 다양한 신재생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국남동발전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안군에 신재생에너지개발과 확대를 위해 역량을 결집하고, 신안군이 제정 중인 사업 제도의 조기정찰을 도울 예정이다.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이날 열린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신안군의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 사업확대와 산업발달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은 지난해 대한민국 최초로 상업용 해상풍력발전단지인 탐라해상풍력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