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년 AI 인재양성에 진심…LG, 'AI 해커톤' 개최

공유
0

청년 AI 인재양성에 진심…LG, 'AI 해커톤' 개최

본선 진출자, 6천만원과 인재 풀 등록 기회 주어져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이 해커톤에 참가한 청년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LG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이 해커톤에 참가한 청년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LG그룹

LG는 25일, 26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LG AI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LG는 지난 2020년부터 산업 현장에서 실제로 겪을 수 있는 문제를 AI 기술을 활용해 해결하는 능력을 겨루는 대회인 'LG AI 해커톤'을 매년 2차례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LG 에이머스'와 LG AI 해커톤을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LG 에이머스는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AI 분야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그램이며, 마지막 일정인 이번 LG AI 해커톤에는 33개 팀, 104명의 청년이 참가했다.

이들은 2월 한 달간 495개 팀, 898명이 참가한 온라인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LG AI 해커톤의 주제는 '스마트 팩토리의 제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품 품질 분류 인공지능 모델 개발'이다.

LG는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 모두 LG의 스마트 팩토리에서 나온 실제 산업 현장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이 이론을 넘어 실무 역량을 쌓으며 진로 선택과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LG AI 해커톤에 앞서 1월 한 달간 국내 최고 AI 전문가 7인의 핵심 이론 강의를 수강하며 △전통적인 통계 기반의 접근 방법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AI 기술 △해커톤 문제를 풀기 위해 필요한 도메인 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최종 수상팀은 대회 종료 후 제출된 코드를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시상식은 4월 초 개최될 예정이다.

LG는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최우수상(LG AI연구원장상) 등 최종 수상 3개 팀에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최종 수상팀을 포함해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장학금 및 상금 총 6000여만 원을 수여한다.

더불어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LG AI연구원,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CNS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채용 박람회도 병행했다.

채용 박람회에서는 채용 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와 함께 채용 시 우선 검토 대상이 될 수 있는 LG AI 인재 풀 등록 기회가 주어진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