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재용 "얼굴 알려져 봉사활동 쉽지 않다…익명 기부 많이 할 것"

공유
0

이재용 "얼굴 알려져 봉사활동 쉽지 않다…익명 기부 많이 할 것"

지난 7일 구미전자공고를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7일 구미전자공고를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사회 공헌 활동과 관련해 "적극 참여하고 싶지만, 얼굴이 알려져 쉽지 않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12일 재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7일 구미전자공고 방문에 앞서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구미사업장)를 찾아 나눔 키오스크 기부, 불우이웃 봉사 등의 사회 공헌 활동을 하는 직원 9명과 만나 간담회를 진행하며 이 같이 말했다.
나눔 키오스크는 삼성전자 사내 식당과 건물 로비, 산책로 등에 설치돼 임직원의 손쉬운 기부를 돕는 기기다. 화면에 소개된 아동의 사연 등을 보고 도움을 주고 싶은 임직원이 자신의 사원증을 키오스크에 대면 한 번에 1000원씩 기부하는 방식이다. 2015년 구미 스마트시티에서 시작해 수원 디지털시티 등으로 확대됐다.

이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여기저기 익명으로 기부를 많이 하려고 한다"며 "빼놓지 않고 기부를 챙기는 곳이 외국인 노동자 단체인데 외국인 노동자와 아이들 모두 함께 잘 살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일일이 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우리 회사 기부왕 행복하세요'라고 직접 적은 손 글씨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 회장은 간담회 참석자들과 취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등산을 즐기고 있는데 등산 후 먹는 컵라면이 참 좋다. 어디서든 물을 팔팔 끓일 수 있는 보온병 아이디어를 제안해봤는데 개발되면 모두에게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용 회장은 간담회 이후 구미전자공고를 방문한 자리에서 신념을 묻는 한 학생의 질문에는 "열심히 살자. 앞만 보고 가자"라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