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같이 이겨내자…SK하이닉스, 분기 적자에도 연봉의 41% 성과급 지급

공유
0

같이 이겨내자…SK하이닉스, 분기 적자에도 연봉의 41% 성과급 지급

3일 지급 예정

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 본사 모습.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 본사 모습. 사진=연합뉴스
SK하이닉스가 임직원들에게 연봉의 41% 성과급을 지급하기로 했다. 10년 만에 분기 적자 속에서도 원팀(One Team) 마인드로 위기를 극복하자는 격려의 의미를 담은 결정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사내망을 통해 지난해 경영실적에 대한 초과이익분배금(PS)을 기준급의 820%로 결정해 오는 3일에 지급한다고 공지했다. 기준급 820%는 연봉의 41% 수준이다.
PS는 생산성 격려금(PI)와 함께 SK하이닉스의 대표적인 성과급제도다. PS는 연간 실적에 따라 1년에 한 번 연봉의 최대 50%까지 지급하고 PI는 상·하반기에 월 기본급 최대 100%까지 지급한다.

앞서 지난달 중순 SK하이닉스는 작년 하반기 PI를 기본급의 100%로 지급했다.

SK하이닉스는 "성과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라는 기조와 함께 유례없는 다운턴(하강 국면) 상황에서도 전 구성원이 원팀(One Team) 마인드로 협업해 위기를 극복하고 더 큰 도약을 해내자는 격려의 의미를 담아 PS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2021년부터 전년 영업이익의 10%를 재원으로 삼아 개인별 성과 등을 연계해 PS를 지급해왔다. 다만 SK하이닉스는 자회사 솔리다임(구 인텔 낸드솔루션 사업부)의 실적은 최종 인수가 완료되는 2025년까지 PS 재원이 되는 영업이익에서는 제외하기로 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지난해 4분기 매출 7조6986억원, 영업손실 1조701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 회사 주력 사업인 메모리 반도체 업황이 악화돼 수익성이 크게 나빠졌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